> 야구 > 국내
‘물오른 타격감’ LG 홍창기 “적극적으로 치고 있다. 장타 욕심은 없어“
출처:스포츠경향|2022-03-23
인쇄


출루왕의 방망이가 뜨겁다. LG 홍창기(29)는 올시즌 시범경기에서 적극적인 타격을 선보이고 있다.

홍창기는 지난 23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시범경기 SSG전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물오른 타격감에 대해 “지금은 시범경기니까 좀 더 적극적으로 치다보니 안타가 많이 나왔다. 그간 적극적으로 안 쳤으니 몸에 익히려고 빠른 카운트에 치고 있다”고 말했다.

홍창기는 시범경기 7경기에 출전해 16타수 9안타 타율 0.563를 기록하고 있다. 볼넷은 2개로 안타가 훨씬 많다. 그는 지난 시즌 144경기 타율 0.328 23도루 출루율 0.456을 기록해 출루율 타이틀과 함께 생애 첫 골든글러브를 거머쥐었다. 뛰어난 선구안으로 볼넷을 109개나 골라냈다.

홍창기는 “2스트라이크가 됐을 땐 좀 더 빨리 타이밍을 잡고 있다”며 “올시즌 들어가서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최대한 이 타격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라이크존 정상화로 존이 넓어진 점을 두고는 “큰 차이는 없다. 작년에는 볼이었던 게 올해는 스트라이크인 게 한두개씩 있어서 그 부분에 적응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홍창기는 삼성에서 이적한 박해민과 함께 강력한 테이블세터를 이루고 있다. 올시즌 박해민에게 중견수 자리를 내주고 우익수로 이동했다. 홍창기는 “해민이형과 도루 스타트 방법이나 타격이나 수비를 할 때 어떤 생각을 하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며 “작년보다 (도루를) 많이 뛰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래도 해민이형의 수비 범위가 넓어 편해졌다”며 웃었다.

출루왕에게 장타 욕심은 없을까. 홍창기는 “없다”고 단호히 말했다. 그는 “홈런도 많이 쳐보려고 했었는데 나랑은 안 맞는 길인 것 같아서 지금 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목표는 세우지 않았다. 그는 “1번타자로 나간다면 지난해와 같이 최대한 출루를 많이 하자고 생각하고 있다”며 타이틀 방어 의지를 드러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공식적으로 리코 루이스가 클럽과 2030년 여름까지 유효한 새로운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2. 이탈리아 국가대표팀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첼시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첼시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티아고 선수가 최근 2경기 연속골을 완성했습니다.2.브렌트퍼드 FC는 지난 2025-26 EFL컵 2라운드 AFC 본머스와 원정에서 2:...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샬럿 FC VS 인터 마이애미 CF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샬럿 FC VS 인터 마이애미 CF
메이저리그 축구,mls 플레이오프,메이저리그 사커 경기,mls 플레이오프 일정,mls컵 일정,메이저리그사커 통계,mls 축구,mls 일정,mls 결과,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