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야, KIA 좋냐?" 150억 타자 격하게 반긴 '집행검 전우'
출처:스타뉴스|2022-04-01
인쇄


고등학교 시절 시작된 인연이 프로에서 다시 이어졌다가 끊어졌다. 양의지(35·NC)와 나성범(33·KIA)이 미디어데이에서 오랜만에 재회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31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양의지는 NC, 나성범의 KIA의 대표 선수로 행사에 참가했다.

양의지와 나성범이 함께 미디어데이에 참여한 것은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이다. 당시 마지막으로 대면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두 선수는 모두 NC 유니폼을 입고 옆 자리에 나란히 앉았다.

지난해 말 나성범이 KIA와 6년 총액 150억 원의 FA 계약을 맺은 후 이제 둘은 적으로 만나게 됐다. 양의지는 "(나성범을 만나) "KIA 좋냐?"고 물어봤다"며 웃음지었다.

비록 소속은 갈리게 됐지만 후배에 대한 그리움은 사라지지 않았다. 양의지는 "없으니까 좀 허전하긴 하다"며 나성범의 빈 자리를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부상 없이 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적이지만 아끼는 마음은 아직도 똑같았다.

나성범 역시 3년 전에는 한 자리에 섰던 양의지와 이동욱(48) 감독과 떨어진 것이 어색했다. "그냥 기분이 좀 이상했다"고 고백한 그는 "(이동욱) 감독님과도 한 번 왔던 기억이 있는데, 팀이 달라졌기 때문에 이상한 묘한 감정이 들었다"고 밝혔다.

두 선수는 학창시절 처음 만났다. 2005년 양의지가 광주 진흥고 3학년일 때 나성범은 1학년으로 입학했다. 까마득한 선배여서 쳐다도 볼 수 없었다. 두산의 지명을 받은 양의지가 이듬해 프로로 진출하며 둘의 인연은 잠시 멈췄다.

그리고 14년 뒤인 양의지와 나성범은 다시 만날 수 있었다. 나성범이 연세대 졸업 후 2012년 NC에 먼저 입단했고, 양의지는 2019시즌을 앞두고 4년 총액 125억 원의 대박 계약을 맺고 NC 유니폼을 입었다.

양의지와 나성범은 기쁨의 순간을 함께 누리기도 했다. 2020시즌 양의지는 33홈런 124타점, 나성범은 34홈런 112타점을 기록하며 위력적인 클린업을 형성했다. 이들의 활약 속에 NC는 그해 통합 우승을 차지했고, 두 선수는 ‘집행검‘을 함께 들며 기뻐했다.

이제 이들은 다른 목표를 향해 질주를 시작했다. 양의지는 "새로 온 손아섭(34), 박건우(32)와 함께 다시 집행검을 들어올리도록 하겠다"고 말했고, 나성범은 "새로운 팀에 온 만큼 작년보다 좋은 성적 거둬서 팀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