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쓴맛만 본 공식 클로저 데뷔전…최준용은 더 단단해질까
출처:OSEN|2022-04-05
인쇄



주전 마무리 투수의 부재로 임시라고 볼 수 있지만 마무리 투수로 데뷔하는 공식경기였다. 하지만 본인의 의지와는 달리 쓴맛을 봐야 했다.

최준용은 지난 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개막시리즈 2차전에서 2이닝 동안 32구를 던지며 투혼을 벌였지만 팀의 3-4 패배를 막지 못한 채 패전 투수가 됐다.

8회말 1사 후 올라와 연장 10회말 1사까지 아웃카운트 6개를 내리 잡아냈다. 롯데 벤치에서는 마무리의 멀티이닝 승부수를 던졌다. 이튿날인 4일이 휴식일이라는 것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했다.

하지만 최준용의 투혼과 구위와는 별개의 결과가 나왔다. 10회말 1사 후 야시엘 푸이그를 높은 뜬공을 유도했다. 내야를 벗어나지 않는 타구였다. 메이저리그 132홈런 타자도 최준용의 구위에 쉽게 적응을 하지 못한 듯 했다.

그러나 2루수 방면으로 뜬 타구를 아무도 잡지 못했다. 2루수 안치홍은 타구를 잃었고 우익수 피터스가 뒤늦게 쫓아갔지만 바운드가 됐고 푸이그는 2루에 안착했다. 불운의 2루타 이후 최준용은 마음을 추스릴 틈도 없었다. 후속 전병우에게 끝내기 2루타를 얻어 맞았다. 최준용은 마무리 투수 보직을 맡고 나선 첫 번째 등판에서 고개를 떨궜다. 최준용에게 책임을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는 등판이었다. 하지만 첫 단추가 제대로 꿰어지지 않았다.

사실 최준용은 지난해 한 차례 세이브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세이브를 따냈다. 지난해 8월 29일 사직 두산전에서 김원중이 등판 불가였던 상황이었고 최준용이 마운드에 올라와 1이닝을 깔끔하게 틀어막은 바 있다. 당시에는 말 그대로 임시방편이었던 상황.

올해 최준용은 선발 경쟁을 펼치고 있었다. 선발 전환에 대한 긍정적인 상황이 이어지고 있었다. 그런데 마무리 김원중이 스프링캠프 직전부터 늑골 미세골절 부상에 시달렸고, 개막 직전 재활 등판에서는 우측 허벅지 내전근 손상 소견을 받았다. 개막전 합류가 물건너 갔다.

결국 최준용은 김원중까지 빠진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다시 불펜으로 돌아와야 했고 임시 마무리까지 맡았다. 그런데 마무리 투수 첫 경기부터 고난과 마주했다.

현재 팀 내에서 가장 구위가 좋고 짧지만 선발 준비를 하면서 멀티 이닝 소화 경기 운영 능력까지 경험을 어느 정도 갖췄다. 그러나 아직 마무리 투수로서 없었던 실패의 경험을 얻었다. 최준용으로서는 더 단단해질 수 있는 계기가 생겼다.

김원중의 복귀 시점이 아직 특정되지 않은 상황. 당장 최준용이 더 마무리 보직을 책임져야 한다. 이제는 마무리 투수로서 마주해야 하는 역경들을 이겨낼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홍명보팀, 올해 마지막 A매치서 유종의 미 거둘까...18일 가나전
홍명보팀, 올해 마지막 A매치서 유종의 미 거둘까...18일 가나전
한국 축구대표팀이 '아프리카의 강호' 가나를 상대로 유종의 미를 거둘까.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FIFA랭킹 22위)은 1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가나(73위)와 맞붙...
독일 대표 공격수 아데예미, '불법 무기 소지'로 7억 6천만원 벌금… 징역은 피했다
독일 대표 공격수 아데예미, '불법 무기 소지'로 7억 6천만원 벌금… 징역은 피했다
독일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카림 아데예미가 불법 무기 소지로 인해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독일 매체 <빌트>에 다르면, 아데예미와 스위스 출신인 그의 연이느 로레다나 제피가 독일에서...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베트남 (U22) VS 한국 (U22)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베트남 (U22) VS 한국 (U22)
[베트남 (U22)의 유리 사건]1.베트남은 체격적 충돌에 의존하는 팀이 아니라, 상대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공격 기회를 만드는 데 능합니다. 중국을 상대로 한 1차전 승리에서도 ...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