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이젠 사인 절대 못 훔친다, MLB 피치콤 사용 공식 승인
출처:스포츠조선|2022-04-06
인쇄



메이저리그에서 올 정규시즌부터 투수와 포수가 사인훔치기 방지용 기계 장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SPN은 6일(이하 한국시각) ‘이제 투수와 포수들은 어떤 구종을 던질지 결정하면 신호 장치를 이용해 소통할 수 있다‘며 ‘이는 지난 10년간 만연했던 사인훔치기 스캔들의 위험을 극복하기 위한 메이저리그의 획기적인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메이저리그(MLB)는 오늘 이같은 내용을 담은 지침서를 각 구단에 발송했고 이에 따라 투포수들은 피치콤(Pitchcom)이라 불리는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고 ESPN은 덧붙였다.

피치콤을 이용한 소통 방식은 이렇다. 구종과 로케이션에 관한 사인이 끝난 뒤 포수가 미트를 낀 손목에 찬 패드의 해당 버튼을 누르면 주고받은 내용이 이어폰 장치를 통해 투수에게 직접 전달되는 것이다. 해당 투포수 뿐만 아니라 동료 투포수 3명까지 이 소통 과정에 참가할 수 있고, 이를 야수들의 수비 위치 조정에 이용할 수 있다.

ESPN은 ‘야구에서 변화는 상당히 느리게 진행되지만, 이번 스프링캠프에서 피치콤에 대한 검토는 활발하게 이뤄졌다‘면서 ‘기계 장치가 구종 신호를 얼마나 매끄럽게 전달하는지 선수들이 충분히 습득했고, 덕분에 마운드 위 투수들도 불필요한 동작 없이 던질 수 있게 됐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지난 3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시범경기에서 이 장치를 사용한 뉴욕 양키스 투수 루이스 세베리노는 "정말 대단한 장치다. 처음에는 잘 될지 의심했는데 사용해 보니 정말 좋더라. 시즌 첫 등판부터 사용하고 싶다. 지금 무슨 공을 던질지 바로 알 수 있으니 좋다"며 반겼다.

지금까지 투수와 포수는 손가락을 이용해 사인교환을 해왔다. 포수의 경우 손가락 폈다 오무렸다를 반복하고, 투수는 자신의 팔을 만지는 등의 동작을 취한다. 하지만 상대 전력분석팀에 노출돼 구종이 파악되면 난타를 당하기 일쑤였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투수 댈러스 카이클도 "8,9,10월이 되면 더욱 유용해질 거라 생각한다.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안간힘을 쓸 때 상대는 어떤 구종을 던지는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한다. 사인 체계를 수시로 바꾸지 않아도 되니 좋다"고 평가했다.

사인훔치기가 크게 문제가 된 것은 2017년 월드시리즈에서다. 당시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TV 모니터를 이용해 사인을 간파한 뒤 실시간으로 타자에 전달하는 수법으로 상대팀 LA 다저스 마운드를 공략했다. 결국 관련자들이 대거 징계를 받았고, 휴스턴은 지금까지도 팬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