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최고 수준 커리어" 트리플A 홈런왕 출신이 본 '103억' KIA 에이스
출처:OSEN|2022-04-09
인쇄



SSG 랜더스 외국인 타자 케빈 크론(29)이 KIA 타이거즈 ‘에이스’ 양현종(34)을 상대한 소감을 밝혔다.

크론은 8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홈 개막전에서 1루수 겸 6번 타자로 선발 출장해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다. 3타수 2안타 2타점 활약을 펼쳤다.

팀이 0-0으로 팽팽하게 맞선 2회말 2사 이후 첫 타석에서는 양현종의 2구째 직구를 공략해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때렸고, 7회에는 KIA 두 번째 투수 홍상삼을 만나 무사 2, 3루 기회에서 좌익선상 2타점 적시 2루타를 때렸다.

7회 안타는 결승타였다. 최근 2경기 연속 무안타로 침묵하던 크론이 상대 에이스 상대로 첫 타석부터 2루타를 치고 바뀐 투수 상대로는 결승타를 올렸다.

그는 “저번에 원정 경기 때 인터뷰할 때도 말했지만 첫 경험은 소중하고 특별하다”며 “오늘 팬들 앞에서 장타, 결승타를 날려 좋았다. 이길 때 경험은 더 특별해지는 듯하다”고 승리 소감을 말했다.

소감을 말한 후 양현종과 대결을 되돌아봤다. KBO리그 최고 좌완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양현종 상대로 첫 타석부터 2루타를 때린 크론은 “”양현종은 최고의 수준에서 오랜 시간 커리어를 이어가는 선수다. 어떤 타자가 나와도 자신의 패턴대로 투구를 할 줄 아는 투수다”라고 추켜세웠다.

이어 크론은 “양현종은 뚝 떨어지는 체인지업이 좋은 투수다”면서 “나만의 스트라이크 존을 높게 잡고 떨어지는 공에 속지 않으려고 했다. 높게 들어오는 직구를 노렸다”며 첫 안타 순간을 떠올렸다.

크론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출신으로 2014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 14라운드 420순위로 지명되면서 프로야구 선수생활을 시작했다.

2019년까지 미국 마이너리그(트리플A) 통산 186경기에 출전해 222안타 60홈런 OPS 1.057을 기록하는 등 탁월한 장타력을 갖춘 타자다.

특히 2019시즌에는 82경기에서 타율 3할3푼1리에 38홈런으로 트리플A 최다 홈런을 기록하기도 했다. 그런 활약을 바탕으로 메이저리그 입성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런 경력을 지난 타자가 KBO리그에서 최고 좌완으로 꼽히는 양현종을 인정한 것이다.

양현종은 지난 2일 LG 트윈스와 개막전에서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4실점을 했지만 모두 비자책점이었다. 이번 SSG전에서는 6이닝 무실점 쾌투를 펼쳤다. 비록 시즌 첫 승이 계속 미뤄졌으나, 한국을 대표하는 좌완의 위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