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4할타+타점 1위’ 한유섬의 맹타는 갑자기 나온게 아니다
출처:스포츠경향|2022-04-18
인쇄


올시즌 선전을 이어가고 있는 SSG는 투타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타격에서는 팀 타율 0.267로 10개 구단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팀 타점(70타점), 득점권 타율(0.306), 장타율(0.400) 등도 1위, 홈런은 9개로 LG(10개)와 1개 차이로 2위 등을 기록 중이다.

타자들이 고른 활약을 하고 있는 가운데 외야수 한유섬이 0.404로 팀의 타격을 이끌고 있다. 최정(0.429)와 함께 유일하게 4할대 타율을 기록 중인 타자다. 타점 부문은 21타점으로 12타점을 올린 이정후(키움)와 압도적인 차이로 1위다.

경남고-경성대를 졸업한 뒤 2012년 데뷔한 한유섬은 거포로서 가능성은 보였지만 3할대 타율을 단 한 번도 기록하지 못했다. 그랬던 그가 시즌 초반부터 맹타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런 그의 성적은 단순히 우연으로 나온 게 아니다. 김원형 SSG 감독은 지난 시즌 처음으로 감독으로 부임했을 때 한유섬의 모습을 떠올렸다. 김원형 감독은 “스프링캠프 때 젊은 선수들은 야간 훈련을 시켰다. 호텔 앞에서 훈련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놨다. 온전하게 자기가 하고 싶은 선수들이나 고참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었는데 내가 야간 연습을 보러 나가면 항상 유섬이는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떠올렸다.

올시즌을 준비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김 감독은 “올해는 야간 연습을 없앴다. 자율로 하게끔 했는데 유섬이는 지난해와 똑같이 올해도 하더라. 그 모습을 보니 내가 감독을 맡기 전에도 그렇게 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한유섬은 올시즌 SSG의 주장이다. 김 감독은 “주장을 맡았다고 해서 갑자기 모범을 보여야한다는 그런 행보는 아닌 것 같다. 원래 그렇게 했던 선수다. 그런 모습을 보여주니 선수들이 잘 따르고 있다”고 했다.

올시즌 활약은 한유섬 본인도 놀랄만한 결과다. 그러나 그를 지켜본 이들은 당연한 결과라고 말한다. 김 감독은 “꾸준하게 자기 관리하고 연습하는 것들이 지금의 모습들로 보여주고 있다. 유섬이가 한국 나이로 치면 34살 아닌가. 꾸준한 관리로 전성기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오히려 성숙함이 타격에 더 도움이 되고 있다. 김 감독은 “인내심이 많이좋아졌다. 꼭 쳐서 무언가를 보여줘야된다기보다는 출루를 많이 하고 있다. 욕심보다는 인내심이 많이 좋아졌다”며 “자기 카운트를 만들고 2스트라이크 이후에도 변화구로 안타를 생산했다”고 분석했다.

처음에는 “칭찬을 하는게 아니다”라던 김 감독은 어느새 칭찬을 늘어놓고 있었다. 그만큼 한유섬은 김 감독을 흐뭇하게 하는 타자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아시안컵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미얀마
[AFC 아시안컵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미얀마
[아프가니스탄의 유리 사건]1. 오미드 포팔자이는 이전에 미얀마전에서 1골을 기록했습니다.2. 아프가니스탄은 최근 홈 5경기에서 4골을 잃었습니다. 한편, 미얀마는 최근 원정 5경...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US 불로뉴 VS USL 됭케르크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US 불로뉴 VS USL 됭케르크
[불로뉴의 유리 사건]1. 불로뉴는 최근 2경기에서 연속 핸디승을 거뒀습니다.[불로뉴의 불리 사건]1. 불로뉴는 최근 5경기가 이긴 적이 없습니다. 팀은 최근의 컨디션이 안 좋습니...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온다'…40세 모드리치, 개인 통산 5번째 월드컵 뛴다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온다'…40세 모드리치, 개인 통산 5번째 월드컵 뛴다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온다. 루카 모드리치가 개인 통산 5번째 월드컵을 앞두고 있다.크로아티아는 15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크로아티아에 리예카에 위치한 스타디온 HNK...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빛에 머문 시선”…맹승지, 부드러운 오후→대조적 관능미 발산
늦가을의 햇살이 벽을 따라 천천히 미끄러진다. 부드러운 음영이 실내 공간을 감쌌고, 그 한가운데 맹승지의 존재가 조용히 빛을 머금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와 차분한 눈빛, 슬쩍 미...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여전히 늘씬” 제이제이…‘화끈’ 비키니 비결은 ‘이 습관’ 덕분?
운동 인플루언서 제이제이가 화끈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최근 제이제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11월에도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 탄탄한 몸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