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4할타+타점 1위’ 한유섬의 맹타는 갑자기 나온게 아니다
출처:스포츠경향|2022-04-18
인쇄


올시즌 선전을 이어가고 있는 SSG는 투타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타격에서는 팀 타율 0.267로 10개 구단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팀 타점(70타점), 득점권 타율(0.306), 장타율(0.400) 등도 1위, 홈런은 9개로 LG(10개)와 1개 차이로 2위 등을 기록 중이다.

타자들이 고른 활약을 하고 있는 가운데 외야수 한유섬이 0.404로 팀의 타격을 이끌고 있다. 최정(0.429)와 함께 유일하게 4할대 타율을 기록 중인 타자다. 타점 부문은 21타점으로 12타점을 올린 이정후(키움)와 압도적인 차이로 1위다.

경남고-경성대를 졸업한 뒤 2012년 데뷔한 한유섬은 거포로서 가능성은 보였지만 3할대 타율을 단 한 번도 기록하지 못했다. 그랬던 그가 시즌 초반부터 맹타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런 그의 성적은 단순히 우연으로 나온 게 아니다. 김원형 SSG 감독은 지난 시즌 처음으로 감독으로 부임했을 때 한유섬의 모습을 떠올렸다. 김원형 감독은 “스프링캠프 때 젊은 선수들은 야간 훈련을 시켰다. 호텔 앞에서 훈련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놨다. 온전하게 자기가 하고 싶은 선수들이나 고참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었는데 내가 야간 연습을 보러 나가면 항상 유섬이는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떠올렸다.

올시즌을 준비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김 감독은 “올해는 야간 연습을 없앴다. 자율로 하게끔 했는데 유섬이는 지난해와 똑같이 올해도 하더라. 그 모습을 보니 내가 감독을 맡기 전에도 그렇게 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한유섬은 올시즌 SSG의 주장이다. 김 감독은 “주장을 맡았다고 해서 갑자기 모범을 보여야한다는 그런 행보는 아닌 것 같다. 원래 그렇게 했던 선수다. 그런 모습을 보여주니 선수들이 잘 따르고 있다”고 했다.

올시즌 활약은 한유섬 본인도 놀랄만한 결과다. 그러나 그를 지켜본 이들은 당연한 결과라고 말한다. 김 감독은 “꾸준하게 자기 관리하고 연습하는 것들이 지금의 모습들로 보여주고 있다. 유섬이가 한국 나이로 치면 34살 아닌가. 꾸준한 관리로 전성기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오히려 성숙함이 타격에 더 도움이 되고 있다. 김 감독은 “인내심이 많이좋아졌다. 꼭 쳐서 무언가를 보여줘야된다기보다는 출루를 많이 하고 있다. 욕심보다는 인내심이 많이 좋아졌다”며 “자기 카운트를 만들고 2스트라이크 이후에도 변화구로 안타를 생산했다”고 분석했다.

처음에는 “칭찬을 하는게 아니다”라던 김 감독은 어느새 칭찬을 늘어놓고 있었다. 그만큼 한유섬은 김 감독을 흐뭇하게 하는 타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