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MLB와 KBO 사이, 심준석 선택 따라 달라질 드래프트 판도
출처:엑스포츠뉴스|2022-04-22
인쇄


덕수고등학교 투수 심준석의 진로 결정에 따라 2023 KBO 신인드래프트 판도가 크게 달라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심준석은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의 거물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와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교 졸업 후 미국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심준석과 계약을 맺은 스캇 보라스는 미국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에이전트다. 한국과의 인연도 깊어 류현진의 2013년 LA 다저스 입단부터 2019 시즌 종료 후 FA 대박 계약을 이끌어 냈다.

심준석은 고교 1학년 시절부터 150km에 육박하는 강속구를 뿌리면서 프로 스카우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해 고교대회 5경기에서 14.1이닝 9피안타 21탈삼진 5실점(비자책)으로 또래 선수들을 압도했다.

올해는 3경기 2.1이닝 3피안타 4볼넷 2실점으로 페이스가 다소 주춤하지만 심준석의 기량과 잠재력이 높은 평가를 받는 건 달라지지 않고 있다.

심준석이 고교 졸업 후 KBO리그부터 커리어를 시작한다면 행선지는 한화 이글스가 유력하다. 2023 신인드래프트는 1차지명 폐지와 함께 전면 드래프트로 재전환됐다. 지난해 최하위에 그친 한화가 전체 1순위 지명권을 심준석에게 행사할 가능성이 높다.

마운드가 약한 한화로서는 지난해 1차지명으로 영입한 문동주에 이어 심준석까지 품게 된다면 리빌딩 작업이 한층 수월해질 수 있다.

하지만 심준석이 미국 메이저리그에 도전한다면 한화는 물론 다른 9개 구단의 드래프트 지명 전략도 수정이 불가피하다. 초특급 유망주가 어떤 선택을 내리느냐에 따라 1라운드 지명 선수들이 입게 될 유니폼이 달라질 수 있다.

최근에는 초고교급 유망주들이 고교 졸업 후 곧바로 미국 무대에 도전하기보다는 KBO리그 구단과 계약을 맺고 차근차근 성장하는 길을 택하는 추세이기는 하다. 키움 장재영, 롯데 나승엽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심준석이 선배들의 길을 따라가리라는 보장은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