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잘 던져야 올린다" 류현진-피어슨, 같은 듯 다른 재활 등판
출처:스포츠조선|2022-05-04
인쇄



"2군에서 잘 던져야 올릴 수 있다."

갑작스럽게 난조에 빠진 베테랑이나 좀처럼 발전하지 않는 유망주 투수를 2군에 보낸 뒤 1군 복귀 시점을 물으면 KBO리그 감독들은 보통 이렇게 답한다. 이들의 1군 복귀는 2군 스태프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결국 감독의 느낌이 판단 기준이 된다. 무조건 잘 던져야 한다는 것이다.

한데 이런 코멘트를 토론토 블루제이스 찰리 몬토요 감독도 했다. 만년 유망주 네이트 피어슨에 관한 얘기를 꺼내면서다.

바이러스 감염질환인 전염성 단핵증(mononucleosis)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라 있는 피어슨은 최근 피칭훈련을 시작했다. 4일(이하 한국시각)엔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불펜피칭을 실시하며 복귀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

이에 대해 몬토요 감독은 현지 언론들과 인터뷰에서 "피어슨의 목표는 선발투수로 돌아오는 것"이라며 "그러나 여기에 오려면 마이너에 내려가서 잘 던져야 한다. 이곳에는 우리 투수들이 잘 던지고 있으니까 마이너리그에서 잘 던져야 한다"고 밝혔다.

피어슨이 조만간 마이너 재활등판을 하게 되는데, 결과를 보여줘야 한다는 얘기다. 동료인 류현진이 오는 8일 트리플A 버팔로 바이슨스 소속으로 세일런필드에서 열리는 더햄 불스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하기로 했는데, 피어슨과는 상황이 다르다. 류현진은 더햄전서 일정 수준의 투구수와 컨디션을 보이면 곧바로 빅리그 로테이션에 합류한다. 반면 피어슨은 재활 등판을 2~3차례 가질 수 있다.

몬토요 감독의 말대로 토론토는 현재 투수진이 선발과 불펜 가릴 것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시즌 전 걱정이 컸던 불펜진은 마무리 조던 로마노를 비롯해 제 몫을 해주고 있다. 피어슨은 메이저리그로 복귀하면 선발이 아닌 릴리프로 던지게 된다. 장기적으론 선발투수로 성장해야 하지만, 지금의 마운드 상황에서는 선발진에는 자리가 없다. 불펜 보직도 마이너리그에서 잘 던져야 한다는 조건이 붙었다.

2017년 드래프트 1라운드 출신인 피어슨은 마이너리그에서 100마일이 넘는 강속구를 뿌리며 토론토 최고 유망주로 각광받았다. 그러나 2020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뒤 이렇다 할 결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작년에는 12경기에서 1승1패, 평균자책점 4.20에 그쳤고, 올시즌에는 시작부터 부상 때문에 고전 중이다.

2019년 드래프트 1라운드 출신인 알렉 마노아가 선발투수로 완벽하게 자리를 잡은 것과 대조적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