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헌-심석희 등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발전 출전..최민정-이준서는 자동 선발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5-04
인쇄



다가오는 2022~2023 시즌 국제 대회에 나설 쇼트트랙 대표팀을 뽑는 국가대표 선발전이 4일 개막해 8일까지 진행한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4일과 5일 서울 노원구 태릉실내빙상장에서 2022~2023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7일부터 8일까지는 KB금융그룹 제37회 전국남녀 종합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선수권대회 겸 2022-2023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 2차 선발대회가 열린다.

1, 2차 선발전은 모두 선수권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별 500m, 1,000m, 1,500m와 3,000m 슈퍼파이널 4개 종목별 순위 점수를 합산해 선수들의 종합 순위를 결정한다.

1차 대회에서 남녀 각 상위 24위 안에 들어야 2차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두 대회 종합 점수로 태극 마크의 주인공이 결정된다.

최종 순위 상위 14명(남녀 각 7명)이 국가대표로 발탁된다.



쇼트트랙 국가대표는 총 16명(남자 8명, 여자 8명)으로 구성된다. 또한 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종합 순위 3위 이내 상위 선수 남녀 1명씩 차기 시즌 국가대표로 선발된다. 이 기준에 따라 최민정(성남시청)과 이준서(한국체대)는 자동선발 됐다.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선전한 황대헌(강원도청) 곽윤기(고양시청) 이유빈(연세대) 등이 출전한다. 또한 빙상연맹 징계에서 풀려난 심석희(서울시청)도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 대표팀의 맏언니 김아랑(성남시청)은 부상 회복 문제로 올 시즌 태극 마크를 양보했다.

한편 국가대표 2차 선발대회는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후원사인 KB금융그룹의 대회 타이틀 후원을 받아 제37회 전국남녀 종합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 선수권대회를 겸하여 진행된다.

이번 대회 주요경기는 SPOTV와 SPOTV NOW에서 생중계한다. 종합선수권대회 남녀 우승자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선덜랜드의 유리 사건]1. 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1라운드 경기로,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 선덜랜드는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 기분 좋은 출발을 노릴 것이며, 승리에 대한 의지는 ...
[J1리그 프리뷰] 쇼난 벨마레 VS FC 도쿄
[J1리그 프리뷰] 쇼난 벨마레 VS FC 도쿄
[쇼난 벨마레의 유리한 사건]1. 쇼난 벨마레는 지금 강등권보다 승점 3점만 더 많습니다. 팀은 리그에 잔류하는 형세가 심각해서 전의가 강합니다.[쇼난 벨마레의 중립한 사건]1. ...
[J1리그 프리뷰]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감바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감바 오사카
[산프레체 히로시마의 유리 사건]1. 키노시타 코스케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6골을 넣었습니다.2. 산프레체 히로시마는 지난 경기에서 0-0으로 시미즈 에스펄스와 비겼지만 최근 5경...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논란을 정면돌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장원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지난달 30일 수원...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