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선발야구가 된다, 타선이 살아났다, KIA가 무섭다
출처:스포츠조선|2022-05-07
인쇄









경기 초반 허무하게 무너지지 않는다. 중반까지 안정적으로 흐름을 끌고 간다. 요즘 KIA 타이거즈 ‘선발야구‘가 그렇다.

KIA 우완 파이어볼러 한승혁은 6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2실점(1자책)을 했다. 시속 150km 빠른 공을 앞세워, 한화 타선을 눌렀다. 제구력 문제로 고전했던 예전의 한승혁이 아니다. 그가 마운드에 있는 동안 타선도 집중력을 발휘했다. KIA는 13대2 대승을 거두고 3연승을 달렸다. 선발투수가 잘 해주면 편하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다.

KIA는 6일 한화전까지 12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했다. 4월 23일 키움 히어로즈전부터 시작됐다. 이의리가 6이닝 3실점으로 잘 던졌다. 24일 히어로즈전에선 한승혁이 7이닝 2실점, 25일 KT 위즈전에선 양현종이 6⅔이닝 3실점(2자책) 호투를 했다. 퀄리티 스타트 릴레이는 4월을 지나 5월로 이어졌다.

선발 로테이션에 약한 고리가 없는 최강 선발진이다. 선발투수 평균자책점이 2.79, KBO리그 전체 1위다. 유일한 2점대다. 18차례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해, 삼성 라이온즈와 이 부문 공동 1위다.





퀄리티 스타트가 반드시 승리로 연결되는 건 아니다. 불펜 난조로 내준 경기가 많다. 타선이 부진해 놓친 경기도 있다.

그런데 타선까지 살아나고 있다. 지난 4월 말 박동원이 트레이드를 통해 합류한 후 4번, 중심타자로 맹활약하고 있다. 타선에 힘을 불어넣었다. 구멍 하나를 깔끔하게 메운 것 같다.

3번 나성범이 꾸준하게 역할을 해주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타자 소크라테스가 꿈틀대고 있다. 소크라테스는 최근 3경기에서 8안타-7안타-5득점을 쏟아냈다.







김종국 감독은 6일 한화전에서 13대2 대승을 거둔 뒤 "선발투수들의 호투에 타자들이 최근 더욱 집중하면서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선발 마운드 안정이 타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두 가지가 맞물려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선발 호투가 계속되고 타선 활황세가 이어진다면, 어느 팀을 상대하든 무서울 게 없다. 요즘 KIA가 그렇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