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타자의 상상을 뛰어넘는 공” 원조 괴물이 인정한 투수 오타니
출처:OSEN|2022-05-08
인쇄

 

미일 통산 170승을 거둔 ‘헤이세이의 괴물’ 마쓰자카 다이스케(42)가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28)의 공을 극찬했다.

일본매체 스포니치 아넥스는 “마쓰자카는 과거 자신도 뛰었던 보스턴의 홈구장 펜웨이 파크에서 오타니의 투구를 관전했다. 최고 시속 100마일이 넘는 직구를 쾌투의 비결로 분석하면서 타자의 상상을 뛰어넘는 공이라고 평가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시즌 투타겸업으로 활약하며 만장일치로 아메리칸리그 MVP를 수상한 오타니는 올 시즌에도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투수로는 5경기(26⅓이닝) 3승 2패 평균자책점 3.08, 타자로는 27경기 타율 2할3푼4리(107타수 25안타) 4홈런 14타점 OPS .682를 기록중이다.

오타니는 지난 6일(한국시간) 보스턴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해 7이닝 6피안타 11탈삼진 무실점 승리를 따냈다. 직구 최고 구속은 100.3마일(161.4km)을 찍었고, 평균 구속은 97.4마일(156.8km)을 기록했다. 변화구들의 헛스윙 비율은 스플리터 50%, 슬라이더 56%, 커브 67%에 달했다.

마쓰자카는 “경기 후에 클럽하우스에 갔다. 오타니의 동료들은 모두 ‘오타니는 믿을 수 없는 선수다!’라고 말했다. 저녁 경기를 연장 10회까지 모두 뛰었고, 그 다음날 낮경기 등판. 그렇지만 아무런 영향도 없는 것 같았고 던지고, 치고 다했다. 나는 네트 뒤에서 보고 있었지만 그저 훌륭한 투구로 느껴졌다. 도대체 어느정도의 투수가 될 것인가 기대된다”라고 오타니의 투구를 호평했다.

“직구가 훌륭했다. 지난 등판과의 가장 큰 차이”라고 평한 마쓰자카는 “3회 2사 1, 2루에서 4번타자 J.D. 마르티네스를 상대한 장면이 인상적이다. 4구 연속 직구 승부로 헛스윙 삼진. 다소 느슨하게 가운데로 들어가도 헛스윙이 나오고, 배트를 이겨낼 수 있는 힘과 기세가 있었다. 마르티네스도 직구를 노리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타니는 타자의 상상을 훨씬 넘어서는 공을 던졌다”라고 설명했다.

펜웨이 파크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선수 중 한 명인 베이브 루스가 뛰었던 구장이다. 오타니는 이날 펜웨이 파크 마운드에 오르면서 루스 이후 103년 만에 펜웨이 파크에서 투수와 타자로 동시에 출전한 선수가 됐다.

마쓰자카는 “구장을 가득 채운 팬들은 응원팀에 상관없이 ‘오타니 쇼헤이’라는 선수를 설레며 지켜봤다. 그렇게 느껴졌다. 오타니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실감했고 같은 일본인으로서 기뻤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야구장에서 감동하며 오타니의 투구를 봤다”라고 여운이 남은 감상평을 남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