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일-정효근 계약 연장…챔프전 종료 다음날 FA 시장 개장
출처:점프볼|2022-05-10
인쇄



챔피언결정전이 끝난 다음날 곧바로 FA(자유계약 선수) 시장이 열린다. 만약 10일 SK가 우승을 확정한다면 11일부터 FA 협상이 시작된다.

프로농구 출범 이후 가장 늦게까지 챔피언결정전이 열리고 있다. 역대 가장 늦은 시즌 종료일은 지난 시즌의 5월 9일이다. 5월까지 챔피언결정전이 열리는 건 역대 6번째.

보통 4월 중 챔피언결정전이 끝나면 5월 1일부터 FA 시장이 열렸다.

KBL은 최근 국가대표 경기가 열릴 때 휴식기를 갖기 시작하며 정규리그 일정을 여유있게 잡고 있다. 이로 인해 시즌 종료일이 평소보다 늦다.

KBL은 이를 감안해 FA 시장 개시일을 챔피언결정전 종료 다음 날짜로 잡고 있다.

지난해 FA 일정을 감안하면 10일 SK의 우승 확정을 가정할 때 11일 FA 선수 명단이 발표되고, 15일간 협상에 곧바로 들어간다. 12일 FA 선수 설명회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6차전까지 이어지면 13일, 7차전까지 갈 경우 15일로 FA 시장 개시일이 바뀐다.

현재 관심이 쏠리는 FA 선수는 김선형(SK), 두경민(한국가스공사), 이승현(오리온), 이정현(KCC), 전성현(KGC인삼공사), 허웅(DB) 등이다.



여기에 정효근(한국가스공사)과 김준일(LG)도 많은 구단의 관심을 받았을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내년으로 FA 자격을 미뤘다. 정효근과 김준일은 시즌 개막 전과 개막 직후 큰 부상을 당해 27경기 이상 출전선수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선수가 출전선수 명단에 27경기 미만으로 포함될 경우 소속 구단이 계약 기간을 1년 연장할 수 있다.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창원 LG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두 선수는 당연하듯 계약 기간이 1년 연장되었다고 한다.

오는 16일 국군체육부대(상무)에 입대하는 김훈(DB)과 박민우(삼성)는 자연스럽게 올해 FA 명단에서는 빠질 예정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전술이 맞았다, 선수가 성장했다...이민성 감독이 밝힌 호주전 승인
전술이 맞았다, 선수가 성장했다...이민성 감독이 밝힌 호주전 승인
한국 U-23 대표팀이 아시안컵 4강에 올랐다.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8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AFC U-23 아시안컵 8강전에서 호주를 2-1로 꺾었다...
EPL 울버햄튼 황희찬, 네덜란드 명문 PSV 이적설
EPL 울버햄튼 황희찬, 네덜란드 명문 PSV 이적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에서 활약 중인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공격수 황희찬(30)이 네덜란드 프로축구 에레디비시 PSV아인트호번 이적설에 휩싸였다.영국...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RB 라이프치히 VS FC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RB 라이프치히 VS FC 바이에른 뮌헨
[RB 라이프치히의 유리한 사건]1. RB 라이프치히의 브라질 선수 호물 조제 카르도소 다 크루즈가 이번 시즌 벌써 5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2. RB 라이프...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