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2루타 5개 맞고도 무실점, 어떻게 살아남았나
출처:MK스포츠|2022-05-21
인쇄

단순히 보면 내용에 비해 좋은 결과같다. 그러나 정말 내용이 좋지 않았다면 이런 결과도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류현진은 21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 홈경기 선발 등판, 6이닝 6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 기록했다. 투구 수 78개, 이중 스트라이크는 52개였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6.00으로 낮췄다.

굉장히 흥미로운 등판이었다. 무려 5개의 2루타를 얻어맞았다.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한 경기에 5개의 장타를 허용한 적은 있어도 2루타만 5개를 맞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상대 타자들의 ‘타구의 질‘도 나쁘지 않았다. 총 20번의 타구중 11개가 발사 속도 95마일 이상의 강한 타구, 발사 속도에 각도까지 맞은 정타가 2개였다. 얼마든지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는 등판이었다.

단순히 운이 따랐다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운만으로는 6이닝 무실점을 만들기 어렵다. 일단 위기 관리가 잘 이뤄졌다. 가장 먼저 선두타자 출루가 없었고, 연속 출루 허용도 없었다. 그가 "홈런 맞는 것보다 더 싫어하는" 볼넷도 없었다.

투구 내용도 최악은 아니었다. 포심 패스트볼 27개, 체인지업 22개, 커브 16개, 커터 13개로 어느 한 구종에 치우침없이 고르게 자신의 무기를 활용했다.

패스트볼은 최고 구속 92.9마일까지 나왔으나 평균은 89.7마일로 시즌 평균(89.9마일)보다 적었다. 그래도 힘이 있었다. 덩달아 체인지업도 힘을 발휘할 수 있었다. 이날 류현진은 체인지업으로만 7개의 범타와 5개의 헛스윙을 유도했다.

체인지업의 평균 타구 발사 속도가 92.6마일인 것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는다. 체인지업이 몰리는 경우가 종종 있었고 이것이 강한 타구로 연결됐다. 신시내티같은 하위권 팀이 아니라 상위권 팀의 컨디션 좋은 타자들과 붙었다면 다른 결과가 나왔을 수도 있다.

커브는 계속해서 중용됐다. 16개중 볼은 단 3개에 불과할 정도로 유용하게 사용됐다. 한 차례 2루타를 맞기는 했지만, 3개의 범타를 유도했다.

커터는 지난 등판에 비해 활용 비중이 늘어났다. 이날 경기에서 유일하게 안타를 허용하지 않은 구종이었다. 공이 빠지는 경우도 종종 있었지만, 상대 타자들이 쉽게 쳐내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이날 경기처럼 우타자 상대로 몸쪽 커터가 살아난다면 류현진도 더 편안하게 시즌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