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런 선수 처음 본다" 광주일고 에이스→미지명 육성선수→1군 마운드까지 7년. 日스승도 기뻐한 데뷔
출처:스포츠조선|2022-05-25
인쇄



고교 졸업 후 KBO 1군 마운드에 서기까지 7년. ‘노력하는 재능‘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SSG 랜더스 한두솔(25) 얘기다. 광주일고 에이스로서 활약하다 U-18(18세 이하) 대표팀까지 발탁된 좌완투수. 한두솔은 지난 5월 3일 1군에 등록됐고, 6일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마운드에 올랐다. 2018년 KT 위즈에 육성선수로 입단한 이래 첫 1군 등판이다. 그런 한두솔을 일본에서 기쁜 마음으로 지켜보는 사람들이 있다.

한두솔은 2014년 KBO리그 드래프트에 참여했지만, 지명을 받지 못했다. 이듬해 일본행을 결심했다. 오사카의 리세이샤 국제 의료 스포츠전문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다.

이 학교은 독특한 시스템을 갖고 있다. 야구전문 코스로 공부하는 학생은 실업야구팀 리세이샤 학원 소속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

"한 군(君)은 고민이 있을 때는 연락해 오는데 요즘은 없어서 오히려 안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1군 첫 등판 소식도 몰랐지만 알게 된 순간 팀 관계자들과 크게 기뻐했습니다."

도이 고우타 감독은 한두솔에 대해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표현이 미안할 정도로 항상 엄청나게 열심히 하는 선수"라고 회상했다. "당시 한두솔은 몸은 크지만 코어 근육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런지를 하자‘고 지시했는데 그걸 계속했습니다."

런지는 코어와 하반신을 강화하는 동작이다. 다리를 앞뒤로 1미터 정도 벌리고, 무릎을 90도에 구부리고 종아리를 지면에 수직으로 하는 자세를 유지한다. 한두솔은 런지 자세를 언제든지 취하고 있었다는 것,

"그가 쇼핑몰 안에서 런지 자세로 계속 걷고 있는 모습을 목격한 사람도 있습니다. 겨울의 팀 훈련 휴일날에도 혼자 밖에 나가 런지를 하고 있었습니다. 돌아오면 머리 위에 눈이 4,5 센치정도 쌓여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한두솔의 열정은 지금도 변함없다. 세리자와 유지 SSG 퓨처스 배터리 코치는 한두솔을 "야바이(장난 아니다) 부지런한 선수"라고 말했다. "하루 종일 트레이닝실에서 섀도피칭이나 보강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선수는 본 적이 없습니다."



도이 감독은 한두솔의 첫 등판 영상을 팀 관계자들과 공유하며 그 기쁨을 나눴다. 도이 감독은 "함께 할 때보다 테이크백이 작아졌는데, 잘 던지고 있다고 본다"는 감상평을 전했다.

한두솔은 5월 6, 12일의 등판에서는 1이닝 동안 세 타자를 깔끔하게 처리했지만, 17일 두산 베어스전에서는 타자 두 명을 상대로 안타와 볼넷을 허용해 2실점이 기록됐다. 22일에는 1군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같은날 SSG는 KT 위즈에서 트레이드로 정성곤을 영입했다. 정성곤은 한두솔과 동기생이고 같은 좌완투수다. 하지만 프로경험은 정성곤이 더 많다.

일본을 떠난 이후 KT 육성선수, 군 복무, SSG 테스트를 거쳐 첫 1군 무대를 경험한 한두솔. 리세이샤 학원 사람들은 한두솔이 다시 기회를 잡고 1군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그의 노력만큼이나 열심히 응원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