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15억-60억-출루왕' 꽉찬 LG 외야에 '4할타자'까지 복귀. 23세 거포의 운명은?
출처:스포츠조선|2022-06-04
인쇄

 


4월을 뜨겁게 달궜던 ‘4할 타자‘ 문성주가 돌아오면서 LG 트윈스 외야는 말그대로 빈틈없이 가득 찼다. 이재원(23)에게 시선이 쏠리는 이유다.

LG는 전통적으로 외야가 풍족한 팀이다. 올시즌을 앞두고 중심타자 채은성을 1루로 돌렸고, 외국인 타자를 내야수로 뽑았음에도 여전히 외야에 빈 자리가 없다.

지난 겨울 115억원에 FA 6년 계약을 맺은 김현수는 팀의 중심이자 주전 좌익수다. 지난해까지 역임했던 주장직은 내려놨지만, 여전히 그 무게감은 크다. 올시즌에도 오지환과 함께 팀내 홈런 1위(10개)에 올라있다. OPS(출루율+장타율)도 0.897을 기록중이다.

중견수 역시 60억 FA ‘국대 중견수‘ 박해민이 지킨다. 타격 성적은 다소 부진하지만, 특유의 날다람쥐 같은 순발력과 수비 범위는 여전하다. LG의 홈구장은 국내 최대 크기의 그라운드를 지닌 잠실이다.

우익수는 홍창기다. 지난해 강백호(KT 위즈)를 6리 차이로 누르고 출루율 1위를 차지한 부동의 테이블세터다. 올해는 집중 견제 대상이 됨에 따라 지난해만큼의 성적은 거두고 있지 못하지만, 그래도 3할9푼1리의 출루율로 이부문 톱10 안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LG 타자다.



여기에 무릎부상으로 이탈했던 문성주가 약 한달만에 돌아왔다. 3일 SSG 랜더스전에서 ‘ML 90승‘ 이반 노바를 상대로 2타점 3루타를 때려내며 호쾌한 복귀 신고를 마쳤다.

문성주는 지난달 10일 부상 이탈전까지 타율 3할8푼1리, OPS 1.057을 기록하며 팀 타선을 이끈 주역이었다. 특히 4월 기록만 보면 타율 4할3푼3리 OPS 1.097의 무결점 타자였다. 장타력과 선구안에서의 부족함을 지적받던 지난해까지의 그와는 다르다.

외야수에게 주어진 자리는 외야와 지명타자까지 4자리가 전부다. LG의 경우 베테랑 이형종과 이천웅이 기회를 못받는 지경이다.

그러다보니 ‘토종 거포‘ 이재원의 거취에도 관심이 쏠린다. 5월 들어 주전으로 본격 기용된 이재원은 한달여 동안 3할 안팎의 타율에 홈런 6개를 쏘아올리는 장타력을 과시했다. 전술한 선수들과 차별화되는 ‘우타 거포‘라는 강점이 있는 반면, 외야 수비는 비교적 떨어진다는 평. 때문에 지명타자로 나서는 경우가 잦다.



이재원도 이같은 LG의 두터운 외야 상황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는 만루홈런 포함 6타점으로 맹활약한 1일 롯데전이 끝난 뒤 "우리팀의 모든 경기에 나가고 싶다. 전에는 매타석 ‘(기회가 왔을때)잘쳐야한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도 가끔 퇴근할 때 ‘내일은 나갈 수 있을까?‘ 생각한다. 그래도 마음이 점점 편해지고 있다"며 출전 의욕을 강렬하게 어필한 바 있다.

감독 입장에선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선수를 기용하는 ‘돌림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선수는 기량의 사이클, 감정적인 기복이 있다는 점에서 기계와는 다르다.

일단 문성주의 복귀 첫날 류지현 감독은 박해민을 백업으로 돌리고 홍창기를 중견수, 문성주를 우익수, 이재원을 지명타자로 기용했다. 공교롭게도 이재원은 4타수 무안타 1득점으로 부진했다. 앞으로 류 감독은 어떤 운영의 묘를 보여주게 될까.

  • 축구
  • 농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