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동기 이대호는 은퇴하는데.. 40세 세이브왕 노리는 무패의 마무리. 어느새 1개차 추격
출처:스포츠조선|2022-06-08
인쇄



만 40세에도 세이브왕이 될 수 있을까. 어느새 1개차로 따라붙었다.

삼성 라이온즈 오승환이 차곡차곡 세이브를 쌓아가고 있다. 오승환은 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서 팀이 7-4로 앞선 연장 11회말 마운드에 올라 무실점으로 막고 승리를 지켰다. 안타 1개와 볼넷 1개를 내줘 1,2루의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아웃카운트 3개를 모두 삼진으로 잡아내며 끝내 점수를 주지는 않았다.

어느새 14세이브다. 세이브 공동 1위인 SSG 랜더스 김택형, KIA 타이거즈 정해영(이상 15개)에 1개차 3위다. LG 트윈스 고우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4명이 1개차로 선두 다툼을 하고 있지만 사실상 3파전이다. 김택형이 부상으로 한동안 빠져 있었고, 7일 1군에 합류하긴 했지만 곧바로 마무리 보직을 맡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임시 마무리로 활약했던 서진용(6세이브)이 잘 던져주고 있어 당분간은 서진용 체제로 갈 가능성이 높다.

지난해 44세이브로 만 39세에 세이브왕이 돼 최고령 세이브왕 기록을 세웠던 오승환은 올해도 세이브 레이스에 당당히 참가했다.

4월만해도 쉽지 않을 듯했다. SSG의 돌풍에 김택형이 4월에만 10세이브를 올린 것. 롯데 최준용이 9세이브를 올렸고, 고우석이 7세이브를 기록했다. 그동안 오승환은 5개에 그쳤다.

5월에 6개를 기록한 오승환은 6월엔 5경기만에 3세이브를 올렸다. 팀의 3승 모두 오승환이 끝냈다.

5월에 8개의 세이브를 올리면서 상승세를 탔던 정해영은 6월엔 아직 1개만 기록했고, 고우석 역시 1개에 그쳐 레이스에서 치고 올라가지 못하고 있다.

김원중의 부재로 인해 임시마무리로 나섰던 최준용도 김원중의 복귀로 마무리 보직이 애매해진 상황 속에서 5월엔 2세이브에 그치며 주춤했지만 다시 마무리 보직을 되찾아 세이브왕 레이스에 뛰어들 가능성이 높다.

만 40세. 동기이 이대호가 올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해 은퇴 투어가 예정됐지만 오승환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은퇴라는 말을 하지 않고 있다.

올시즌도 2승무패 14세이브 1홀드, 평균자책점 2.28을 기록 중이다. 두자릿수 세이브를 기록한 7명의 마무리 투수 중 유일하게 패가 없다. 평균자책점도 고우석(1.66)에 이어 2위다. 그만큼 안정적인 피칭을 하고 있다는 얘기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오승환에겐 해당되는 얘기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