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피츠버그 박효준, 시즌 첫 빅리그 홈런포...역전승 견인
출처:이데일리|2022-06-20
인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활약 중인 박효준(26)이 시즌 첫 홈런포를 쏘아올렸다.

박효준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 9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0-2로 뒤진 3회말 솔로홈런을 터뜨렸다.

첫 타석에서 샌프란시스코 우완 투수 알렉스 콥을 상대한 박효준은 5구 싱커를 공략해 가운데 담장을 훌쩍 넘겼다. 올 시즌 첫 빅리그 홈런이자 지난해 9월 20일 마이애미 말린스전 홈런 이후 273일 만에 나온 홈런이다. 타구 속도는 시속 102.6마일(약 165㎞), 비거리는 120m였다.

박효준은 2-2로 맞선 5회 무사 1루 두 번째 타석에서도 희생 번트로 1루 주자를 2루에 안전하게 보냈다. 하지만 후속타 불발로 득점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박효준은 7회 타석에서 대타 장위청으로 교체됐다. 이날 공식기록은 2타석 1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 시즌 타율은 .261(23타수 6안타)로 올랐다.

피츠버그는 박효준의 솔로 홈런과 잭 스윈스키의 4회말 동점 솔로홈런을 때린데 이어 6회말에는 역전 솔로포를 쏘아올렸다. 3-3 동점이던 9회말에는 끝내기 솔로 홈런까지 터뜨려 팀의 4-3 승리를 이끌었다.

한편,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31)이 2경기 연속 2안타 행진을 마감했다. 최지만은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 앳 캠던 야즈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원정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무안타 1볼넷에 그쳤다. 시즌 타율은 .293에서 .289(152타수 44안타)로 내려갔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