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우 잡은 조코비치, 윔블던 3회전 순항
출처:TV조선|2022-06-30
인쇄


4대 메이저 테니스 그랜드슬램(호주 오픈·롤랑 가로스·윔블던·US 오픈) 총 20회 우승에 빛나는 노박 조코비치(3위·세르비아)가 윔블던에서 순항을 이어갔다.

1회전에서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81위·당진시청)를 꺾은 데 이어 2회전에서는 상대를 완파하며 남자 단식 4회 연속 우승을 향한 발걸음을 이어갔다.

조코비치는 29일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펼쳐진 대회 사흘째 남자 단식 2회전에서 서나시 코키나키스(79위·호주)를 3-0(6-1 6-4 6-2)으로 꺾었다.

이틀 전 1회전에서 권순우(81위·당진시청)를 3-1(6-3 3-6 6-3 6-4)로 눌렀던 조코비치는 코키나키스에게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2시간 만에 승부를 마무리했다.

앞서 권순우와의 맞대결에서 윔블던 단식 본선 80승째를 거둔 조코비치는 4대 메이저 대회 단식 본선에서 모두 80승 이상을 거둔 최초의 선수가 됐다.

프랑스오픈 85승, 호주오픈 82승, US오픈과 윔블던에서 81승씩 기록했다.

앞서 조코비치는 코로나19 때문에 열리지 않았던 2020년 대회를 제외하고는 2018년과 2019년, 2021년에 윔블던 남자 단식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 4회 연속 우승을 노린다.

조코비치는 미오미르 케츠마노비치(30위·세르비아)와 3회전에서 만나 16강 진출을 다툰다.

한편 그랜드슬램 22회 우승으로 역대 최다 기록을 보유한 라파엘 나달(4위·스페인)은 리카르다스 베란키스(106위·리투아니아)와 3회전 진출을 놓고 겨룬다.

잔디 대신 점토가 깔린 클레이코트에서 강해 ‘흙신‘이라는 별명까지 붙은 나달은 클레이코트에서 치러지는 롤랑 가로스에서 총 14회 우승을 차지하며 단일 메이저 대회 최다 우승 기록을 새로 썼다.

지난 6월 펼쳐진 올해 대회에서도 8강에서 숙적 조코비치를 꺾고 결승까지 올라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윔블던에서는 2회 우승이 전부다.

통산 6회 우승한 조코비치와 이번 대회에서 다시금 호각을 다툴지 관심이 쏠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J2리그 2025] 콘사도레 삿포로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J2리그 2025] 콘사도레 삿포로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콘사도레 삿포로의 유리 사건]1. 콘사도레 삿포로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11위에 있습니다. 팀은 지난 경기가 패해서 이번에 분위기를 전화하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타카미네 ...
[DFB-포칼 프리뷰]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VS SV 베르더 브레멘
[DFB-포칼 프리뷰]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VS SV 베르더 브레멘
[아르미니아 빌레펠트의 유리한 사건]1. 노아 조엘 사렌렌 바지가 새 시즌에 2경기가 다 골을 넣어서 컨디션이 좋습니다.2. 아르미니아 빌레펠트는 새 시즌에 컨디션이 좋아서 지난 ...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알비렉스 니가타의 유리 사건]1. 알비렉스 니가타는 현재 리그에서 꼴찌에 있습니다. 팀은 리그 잔류를 위헤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중립 사건]1. 알비렉스 니가타는 최근 가와사...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롤코녀’ 이해인, 새 보금자리에서 뽐낸 청순+아찔 매력
‘롤코녀’ 이해인, 새 보금자리에서 뽐낸 청순+아찔 매력
‘롤코녀’ 이해인이 근황을 전하며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이해인은 4일 자신의 SNS에 “이 더운 날 이사했다 ..ㅠㅠ 새로운 집에서 처음 찍어보는”이라는 글과 영상을 공개했다.공개...
EXID 엘리, 글래머라 소화 가능한 그물 패션
EXID 엘리, 글래머라 소화 가능한 그물 패션
그룹 EXID 멤버 엘리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엘리는 12일 자신의 SNS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엘리는 볼륨감이 드러나는 블랙 색상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