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력은 이제 그만’ 데이원 김진유, 환골탈태 가능할까?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7-05
인쇄



‘이제는 적응해야죠’

데이원자산운용 가드 김진유(28, 188cm)의 이야기다.

김진유는 건국대를 졸업했다. 당시 에이스이자 건국대 전성기의 한 축을 담당했던 선수였다. 대학 시절 활약으로 인해 프로에서도 많은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아직까지 김진유를 둘러싼 평가는 ‘풍부한 잠재력’ 정도다.

지난 5시즌 동안 평균 2.21점 0.92어시스트 1.29리바운드만 남기고 있을 뿐이다. 지난 시즌 후반 인상적인 경기를 몇 차례 선보이긴 했지만, 아직까지 기대와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정도였다.

또 한번의 아쉬웠던 시즌을 뒤로하고 김진유는 지난 27일 소집된 팀 훈련에 참가하고 있었다. 가벼운 허리 통증으로 인해 재활군에 포함되어 있는 김진유와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김진유는 “내가 적응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감독님들이 요구하는 것도 이행하지 못했다. 확실히 대학과는 차원이 달랐다. 생각을 달리하려 한다. 아직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를 하지 못했지만, 내가 생각을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진유는 2.5번 유형의 선수다. 에너지 레벨이 높고, 돌파에 장점이 있다. 슈팅력은 나쁘지 않은 정도다.

김진유가 프로 진출 후 가장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은 위에 언급한 대로 적응이다. 그 중 외국인 선수와 높이 그리고 공간과 관련한 부분이었다.

돌파에 강점이 있는 김진유는 대학 시절 레이업 등 RA 지역에서 많은 득점을 만들었다. 전투적이고 파워가 좋은 김진유에게 대학생 높이는 자신의 기술로 해체 가능한 정도였다.

프로는 달랐다. 자신의 높이와 기술로 상대 팀 골밑을 뚫어내기 벅찼다. 계속 슈팅 기술을 끌어 올리면 좋은 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와 달리 계속 부침을 겪었다. 또, 팀 내에 이대성과 한호빈 그리고 지난 시즌에 합류한 이정현이라는 수준급 가드가 존재했고, 스몰 포워드로 나서기에는 다소 신장이 부족했다.

좀처럼 자신의 영역을 개척하지 못한 주된 이유가 되었다. 2번으로 자리를 잡아야 하는 숙제가 생겼지만, 김진유는 좀처럼 자신의 플레이에 변화를 주지 못한 채 5시즌을 지나쳐야 했다.

김진유는 “프로는 확실히 달랐다. 높이에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다. 대학 때 플레이로는 상대 팀 골밑을 뚫어낼 수 없었다. 자신감이 떨어지는 계기같은 것이 되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진유는 “이제 많이 내려놓았다. 더 내려갈 곳도 없다. 코칭 스텝에 변화도 생겼다. 변화를 통해 나의 존재감을 만들어보겠다.”는 당찬 다짐과 함께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어느 팀에나 필요한 것이 있다. 에너지 레벨이다. 김진유에게 어울리는 단어다. 그에게 필요한 건 자신감 혹은 자존감이 아닐까 싶다.

  • 축구
  • 야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RB 라이프치히 VS FC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RB 라이프치히 VS FC 바이에른 뮌헨
[RB 라이프치히의 유리한 사건]1. RB 라이프치히의 브라질 선수 호물 조제 카르도소 다 크루즈가 이번 시즌 벌써 5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2. RB 라이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오비에도
[CA 오사수나의 유리한 사건]1. 안테 부디미르가 본 시즌에 리그에서 6골을 넣어서 팀의 최다 득점자입니다.2. 라울 가르시아가 본 시즌에 리그에서 4도움을 기록해서 팀의 최다 ...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리그와 FA컵에서 4경기 무패 행진 중이며 2승2무를 기록했습니다.2.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이전에 ...
'노출 없이도 아찔' 김현영 치어리더, 시스루 니트로 드러낸 베이글 몸매
'노출 없이도 아찔' 김현영 치어리더, 시스루 니트로 드러낸 베이글 몸매
치어리더 김현영이 세련된 일상 패션을 공개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만에서 골든디스크 40주년을 보다니"라는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베이...
“레깅스가 터질 듯” 제시, 새해부터 폭발한 ‘압도적 골반’ 라인
“레깅스가 터질 듯” 제시, 새해부터 폭발한 ‘압도적 골반’ 라인
래퍼 제시(Jessi)가 새해를 맞아 더욱 탄탄해진 몸매를 공개하며 팬들의 시선을 압도했다.제시는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헬스장에서 운동 중인 근황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
사쿠라, 실크 드레스 입고 우아美 폭발…은근한 볼륨감까지
사쿠라, 실크 드레스 입고 우아美 폭발…은근한 볼륨감까지
그룹 르세라핌의 사쿠라가 눈부신 비주얼을 과시했다.사쿠라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Golden Disc Awards”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