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보스턴 유격수 꿈꾸던 유망주, 지금은 "평생 한국에서 뛴 것 같아"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7-06
인쇄



2008년 6월 보스턴 레드삭스는 플로리다 사라소타고교 쿼터백이자 유격수에게 1라운드 지명권을 썼다. 테네시대학 진학과 마이너리그 두 가지 선택권을 가진 이 선수는 결국 아버지가 평생 몸바친 스포츠 야구를 택했다. 14년이 지난 지금은 KBO리그에서 데뷔 후 최고의 시즌을 바라본다.

이 얘기의 주인공은 LG 케이시 켈리다. 과거 미식축구 쿼터백, 야구 유격수로 모두 정상급 잠재력을 보였던 선수가 투수로 커리어를 전환했고, 어느새 한국에서 4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다. 켈리는 "평생 한국에서 뛴 것 같다"며 지난 4년을 돌아봤다.

켈리는 5일 대구 삼성전에서 뛰어난 운동능력을 발휘한 수비로 7이닝 1실점 호투를 완성했다. 6회까지 안타 2개와 1점만 내줬던 켈리는 7회 돌연 위기에 처했다. 호세 피렐라와 강민호에게 안타를 맞은 뒤 김재성과 풀카운트 승부에서 던진 결정구가 볼 판정을 받았다. 1사 만루.

최영진을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최근 5경기에서 4차례 멀티히트를 기록한 김헌곤을 상대해야 했다. 과연 김헌곤의 타격감이 나쁘지 않았다. 볼카운트 0-1에서 투수 머리 위로 날아가는 라인드라이브가 나왔다. 다만 투수가 유격수 출신 켈리라는 점이 김헌곤에게는 불운이었다. 켈리는 이 공을 펄쩍 뛰어 글러브에 넣었다. 켈리 스스로도 놀란 듯 공을 바라보다 더그아웃으로 향했다.



경기 후 켈리는 "운이 많이 따른 것 같다. 빠른 타구라 바로 반응하지 않으면 잡을 수 없었다. 기술이나 그런 것보다 빠른 반응과 운 덕분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며 "실점하지 않았고, 만루 위기를 자초하는 장면은 바라지 않는 그림인데 그 상황을 빨리 벗어났기 때문에 안도감을 느꼈다"고 돌아봤다.

켈리는 루키 시즌 유격수로 보스턴에 합류했다. 2009년에는 투수를 병행하다 2010년 투수로 정착했다. 그런데 2008년 블리처리포트와 인터뷰를 보면 구단에 주전 유격수로 뛰고 싶다는 뜻을 전했었다고 한다. 당시 켈리는 "구단에 유격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고 꼭 해보고 싶다고 했다. 구단은 나를 투타 겸업 선수로 보고 있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 운동능력은 30대에 접어든 지금도 여전하다. 그는 이 운동능력이 투수로 경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며 "많은 스트라이크를 던질 수 있다. 고교 시절에 미식축구도 했고 프로 초반에는 유격수와 투수를 같이 했다. 이때 배운 풋워크가 좋은 기본기로 이어진 덕분에 그런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반응할 수 있었다. 마운드 위에서 밸런스도 잘 잡을 수 있어서 운동능력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켈리는 15경기에서 11승 1패 평균자책점 2.43과 92⅔이닝을 기록하고 있다. 30경기 등판한다면 다승(2020년 15승)과 평균자책점(2019년 2.55), 투구 이닝(2019년 180⅓이닝) 세 부문에서 최고의 시즌을 바라볼 수 있다. 그는 "한국에 온 지 벌써 4년이나 지났다. 시간이 참 빠르다. 평생 한국에서만 뛰었던 것 같다"며 활짝 웃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