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오지환 첫 한국시리즈 무대 서나
출처:파이낸셜뉴스|2022-07-07
인쇄


오지환(32·LG)의 한 방이 분위기를 바꾸어 놓았다. LG가 6일 삼성전서 10-9로 역전승했다. 이 날 승리는 올 프로야구 정규리그 순위 싸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날 1,2위 SSG와 키움이 모두 패했다. LG와 선두 SSG의 거리는 4경기 차로 바짝 좁혀졌다. 이로써 2022프로야구는 3강 2중(KT, KIA) 5약(롯데 삼성 두산 NC 한화) 구도로 짜인 느낌이다.

SSG의 독주는 마감됐다. 선두 3팀의 선두 다툼이 본격화될 조짐이다. 3강 싸움에 불을 붙인 것은 8회 오지환의 동점 홈런이었다. 결과적으로 유강남의 9회 홈런이 결승타였지만 오지환의 한 방에서 이미 삼성은 무너졌다.

경기는 초반 삼성의 일방적 우세였다. 선발 원태인이 마운드에 있고 1회 6-0리드면 누구나 ‘상황 끝’을 떠올릴 것이다. 2회 초 한 점을 따라 갔으나 2회 말 두 점을 내줘 점수 차는 7점으로 더 벌어졌다. 8-1이면 야구 기자들 사이에 시쳇말로 ‘미리 기사 써도 되는’ 상황이다.

LG는 차곡차곡 따라갔다. 4회엔 유강남의 홈런으로 5-8까지 추격했다. 삼성이 5회 말 한 점을 추가해 역전은 다시 멀어지는 듯했다. 문제의 8회 초. 1번 박해민 2번 문성주 3번 김현수의 연속 안타로 2점을 추격했다.

흐름은 다시 LG 쪽이었다. 그러나 4번 타자 채은성이 삼진으로 물러나 달아오르던 분위기가 주춤했다. 다음 타자는 5번 오지환. 이전 세 타석은 모두 범타였다. 1루 땅볼 2개와 삼진이 전부.

오지환은 삼성의 파이어볼러 김윤수를 상대했다. 역시나 3개의 직구가 거푸 날아왔다. 볼카운트 1-0에서 150㎞ 직구에 헛스윙. 3구째도 직구(149㎞)였다. 당기지 않고 밀어진 것이 주효했다. 타구는 115m나 날아가 좌측 스탠드에 꽂혔다.

순식간에 9-9 동점. 경기를 더 지켜보지 않아도 흐름상 LG의 승리가 점쳐졌다. 아니나 다를까, 9회 말 유강남의 결승 홈런이 터졌다. 오지환은 올 시즌 12개의 홈런을 기록했다.

그 가운데 9경기를 승리했다. 오지환이 홈런을 치는 날 LG의 승률은 75%나 된다. 6일 현재 LG의 승률 0.610보다 월등 높다. 그 가운데 한 점차 승리도 세 차례다. 한 방의 힘이 이처럼 강하다.

오지환은 한국시리즈와 유독 인연이 없다. 와일드카드 포함 포스트시즌 경기에는 27번이나 출전했다. 그러나 한국시리즈엔 단 한 번도 나서지 못했다. 올 해가 첫 한국시리즈 무대를 밟을 절호의 기회로 보인다.

LG는 5월 말과 6월 초 한 때 4위까지 쳐졌으나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3일 우승 없이 은퇴한 팀 선배 박용택의 한을 오지환이 깨끗이 털어버릴 수 있을까. 3강(SSG, 키움, LG)의 선두 싸움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불붙을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바르셀로나의 김민재 영입설이 주목받고 있다.독일 매체 메르쿠르는 11일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와 우파메카노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며 '바르...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이 현 소속팀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훈련장에 복귀했다.토트넘이 새 감독을 영입한 가운데 그의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토트넘 팬들과 한국 축구팬이 주목하는 운명...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두 팀 모두 승리의 기억이 까마득하다. 오랫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위기에 빠진 울산과 대구가 반등을 위해 맞붙는다.울산 HD와 대구 FC는 11일 오후 7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치어리더 겸 걸그룹 투에스(2S)의 멤버인 안지현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안지현은 자신의 SNS 계정에 태양과 비키니, 하트 이모티콘을 달고 비키니를 입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그룹 AOA 출신 신지민이 여름 맞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신지민은 7일 자신의 SNS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사진 속 신지민은 레드 컬러의 비키니...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가수 효린이 가장 효린다운 모습으로 돌아온다.효린(HYOLYN)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YOU AND I’(유 앤 아이)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