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미 외야 수비 1위인데'... 짐승→ML 골드글러브 가세, SSG 더 막강해진다
출처:스타뉴스|2022-07-18
인쇄

 

전반기 1위로 마친 SSG 랜더스가 더 강해진 외야진으로 후반기를 맞이할 전망이다.

SSG 전반기 승률은 0.683(57승3무26패)이다. 2위 키움 히어로즈(0.635)와 3위 LG 트윈스(0.622)와는 4.5경기, 5경기차로 격차를 벌렸다.

후반기에는 더욱 막강해질 전망이다. 지원군이 속속 도착하기 때문이다. 마운드 보강도 있겠으나 눈에 띄는 점은 외야다.

야구 통계 사이트 스탯티즈에 따르면 전반기의 SSG 외야는 평균 대비 수비 승리 기여도(WAAwithADJ) 1.669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LG인데, 수치는 0.818이다. SSG와 큰 차이가 난다. 3위 키움부터는 마이너스다. 리그 평균이 -6.417과 비교한다면 SSG의 외야는 강력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보살은 21개로 가장 많았고, 실책은 단 3개에 불과했다. 수비율 역시 0.995로 1위다.

중견수에 3년차 최지훈(25)이 딱 버티고 있고, 우익수에는 한유섬(34)이 나서고 있다. 좌익수에는 오태곤(33), 하재훈(32), 오준혁(30) 등이 번갈아가며 출전해 좋은 수비를 보여줬다.

특히 최지훈과 한유섬의 체력 부담이 극심한 상황이다. 최지훈은 올해 744이닝을 소화했는데, DJ 피터스(롯데·755⅔이닝)에 이어 최다 이닝 2위다. 한유섬은 622이닝을 책임졌다. 두 선수가 SSG 외야에서 최다 이닝 1, 2위에 자리했다.

다행히 지원군이 도착한다. 마흔살 동갑내기 김강민과 추신수다. ‘원조 짐승‘ 김강민은 허벅지 부상을 당해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최근 2군 경기를 소화하며 회복을 알렸다. 올스타 브레이크 기간 1군 선수단에 합류해 훈련을 소화할 예정이다. 복귀 초읽기에 나선 셈이다.

시즌 전 팔꿈치 수술을 받았던 추신수도 후반기엔 우익수로 출전할 예정이다. 전반기 내내 꾸준히 재활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기존보다 작은 글러브를 가지고 외야 수비를 소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추신수는 "어렵게 수비 훈련을 해야 본 경기에 나가서도 쉽게 잡을 수 있다"며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김강민과 추신수가 외야에 들어가면 최지훈과 한유섬이 조금이나마 쉴 수 있을 전망이다.

그런데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새롭게 합류하는 외국인 타자도 있다. 후안 라가레스(33)다. 뉴욕 메츠 시절 주전 외야수로 활약하며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외야수 골드글러브도 수상한 이력이 있을 만큼 정상급 수비를 자랑한다.

라가레스는 17일 입국해 곧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경기에 나선다면 좌익수로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 김원형(50) SSG 감독의 고민 중 하나가 좌익수 포지션이었다. 확실한 주전 좌익수가 없는 만큼 라가레스가 나서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렇게 3명의 외야수가 출전 대기 중이다. SSG의 경기 후반 외야 수비력은 더욱 막강해진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바르셀로나의 김민재 영입설이 주목받고 있다.독일 매체 메르쿠르는 11일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와 우파메카노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며 '바르...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이 현 소속팀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훈련장에 복귀했다.토트넘이 새 감독을 영입한 가운데 그의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토트넘 팬들과 한국 축구팬이 주목하는 운명...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두 팀 모두 승리의 기억이 까마득하다. 오랫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위기에 빠진 울산과 대구가 반등을 위해 맞붙는다.울산 HD와 대구 FC는 11일 오후 7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치어리더 겸 걸그룹 투에스(2S)의 멤버인 안지현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안지현은 자신의 SNS 계정에 태양과 비키니, 하트 이모티콘을 달고 비키니를 입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그룹 AOA 출신 신지민이 여름 맞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신지민은 7일 자신의 SNS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사진 속 신지민은 레드 컬러의 비키니...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가수 효린이 가장 효린다운 모습으로 돌아온다.효린(HYOLYN)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YOU AND I’(유 앤 아이)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