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2연패 중이라 더욱 뼈아픈 ‘오승환 노쇠화’
출처:데일리안|2022-07-23
인쇄

오승환, 9회 등판해 첫 타자 홈런 맞고 블론
연패 기간 2패 3블론세이브 ‘3.1이닝 7실점‘

 

삼성 마무리 오승환의 하락세가 심상치 않다.

삼성은 22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과의 원정경기서 연장 접전 끝에 2-3 패했다.

이로써 후반기 첫 경기서 패한 삼성은 전반기부터 이어지던 연패의 사슬을 끊지 못하며 12연패 수렁에 빠져들었다.

다시 한 번 많은 말들이 나올 수밖에 없는 경기였다.

허삼영 감독은 어떻게든 연패를 끊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했다. 선발로 나선 원태인이 5회 위기에 빠지자 곧바로 투수를 교체했고 마운드에 오른 이는 선발 자원인 외국인 투수 앨버트 수아레즈였다. 수아레즈는 키움 타선을 맞아 2.1이닝 3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기대에 부응했다.

허삼영 감독 역시 적극적으로 나섰다. 삼성은 0-1로 뒤지던 7회초 무사 1루 기회를 잡았으나 1루 대주자 박승규가 견제구에 걸려 아웃이 됐다.

그러자 허삼영 감독은 곧바로 그라운드로 뛰어나와 키움 투수 양현의 보크를 어필했지만 심판진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납득할 수 없었던 허 감독은 계속해서 항의를 하다 결국 퇴장 조치되고 말았다.

감독의 열정에 삼성 타선은 9회 역전에 성공하며 연패를 끊을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 이제 곧바로 이어진 9회말을 마무리 오승환이 잘 막아내면 됐다.

 

 

하지만 오승환은 후반기 첫 등판에서 첫 타자에게 홈런을 허용하며 순식간에 블론세이브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오승환의 하락세가 심상치 않은 삼성이다. 오승환은 최근 3타자 연속 피홈런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3경기 연속 블론세이브를 기록하면서 승리를 지켜주는 수호신의 역할을 해내지 못하고 있다.

오승환의 부진이 더욱 뼈아픈 이유는 삼성의 연패와 맞물려있기 때문. 오승환은 삼성이 12연패를 당하는 동안 총 4경기에 등판했는데 3.1이닝동안 6피안타 7실점의 심각한 부진을 겪는 중이다. 그러면서 이 기간 2패 3블론세이브라는 오승환의 명성과 어울리지 않는 성적표를 받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례적 상황! '행방 묘연' 376억 선수가 사라졌다...알 힐랄, 브라질 수비수 로지, "현행 계약 일방적 해지 통보 후 무단 이탈"
이례적 상황! '행방 묘연' 376억 선수가 사라졌다...알 힐랄, 브라질 수비수 로지,
좀처럼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발했다.알 힐랄은 14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알 힐랄 이사 히샴 알 카시리는 브라질 국적의 1군 선수 헤낭 로지가 어젯밤 고국으로 떠...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