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불주먹' 김지연, 에드워즈에 판정패…UFC 4연패 수렁
출처:뉴스1|2022-07-31
인쇄


‘인천 불주먹‘ 김지연(32)이 UFC 4연패 수렁에 빠졌다.

김지연은 31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아메리칸에어라인센터에서 열린 UFC 277 여자 밴텀급 경기에서 조셀린 에드워즈(파나마)에게 3라운드 종료 1-2로 판정패했다.

김지연은 지난 2019년 10월 나디아 카셈에게 KO승을 거둔 이후 4경기를 내리 졌다. 2020년 8월 알렉사 그라소(판정패), 지난해 9월 몰리 맥칸(판정패), 지난 2월 프리실라 카초에이라(판정패)에 이어 이날 경기까지 4경기 연속 판정패를 당했다.

김지연은 이날 경기를 앞두고 변수를 맞이했다. 당초 상대였던 마리야 아가포바(카자흐스탄)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에드워즈가 대체 선수로 들어오게 된 것.

거기에 에드워즈가 계체에 실패(1.5파운드 초과)하면서 김지연은 체급이 플라이급에서 밴텀급으로 바뀐 환경에서 주먹을 맞대게 됐다.

김지연은 1라운드에서 아웃 파이팅 전략을 구사했다. 스텝을 밟으면서 에드워즈와 거리를 두다가 순간적인 타격으로 포인트 쌓기에 주력했다. 에드워즈 또한 근접전에 강한 김지연의 접근을 방해하기 위해 킥으로 견제했다. 적절한 순간 유효타도 꽂았다.

김지연은 2라운드에서는 전략을 바꿨다. 전진 스텝을 통해 적극적으로 에드워즈를 몰아쳤다. 초반 안면에 에드워즈의 펀치를 맞기도 했지만 물러나지 않았다. 에드워즈가 휘청거릴 정도로 강한 펀치를 적중시키기도 했다.

타격전에서 고전한 에드워즈는 3라운드에서 다른 무기를 들고 나왔다. 타격 대신 레슬링을 적극 활용했다. 초반 인파이팅 후 김지연에게 테이크 다운을 성공한 에드워즈는 위에서 압박하며 3라운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나갔다.

김지연은 전세를 뒤집기 위해 애를 썼지만 역부족이었고, 결국 판정패를 기록했다. 레슬링에서 밀린 3라운드가 경기를 내준 빌미가 됐다.

UFC 4연패에 빠진 김지연의 입지도 위태로워졌다. 김지연은 UFC에서 3승6패를 기록 중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J2리그 2025] 콘사도레 삿포로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J2리그 2025] 콘사도레 삿포로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콘사도레 삿포로의 유리 사건]1. 콘사도레 삿포로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11위에 있습니다. 팀은 지난 경기가 패해서 이번에 분위기를 전화하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타카미네 ...
[DFB-포칼 프리뷰]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VS SV 베르더 브레멘
[DFB-포칼 프리뷰]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VS SV 베르더 브레멘
[아르미니아 빌레펠트의 유리한 사건]1. 노아 조엘 사렌렌 바지가 새 시즌에 2경기가 다 골을 넣어서 컨디션이 좋습니다.2. 아르미니아 빌레펠트는 새 시즌에 컨디션이 좋아서 지난 ...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알비렉스 니가타의 유리 사건]1. 알비렉스 니가타는 현재 리그에서 꼴찌에 있습니다. 팀은 리그 잔류를 위헤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중립 사건]1. 알비렉스 니가타는 최근 가와사...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롤코녀’ 이해인, 새 보금자리에서 뽐낸 청순+아찔 매력
‘롤코녀’ 이해인, 새 보금자리에서 뽐낸 청순+아찔 매력
‘롤코녀’ 이해인이 근황을 전하며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이해인은 4일 자신의 SNS에 “이 더운 날 이사했다 ..ㅠㅠ 새로운 집에서 처음 찍어보는”이라는 글과 영상을 공개했다.공개...
EXID 엘리, 글래머라 소화 가능한 그물 패션
EXID 엘리, 글래머라 소화 가능한 그물 패션
그룹 EXID 멤버 엘리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엘리는 12일 자신의 SNS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엘리는 볼륨감이 드러나는 블랙 색상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