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못 차려? 농구 그렇게 할꺼야?" 왜 캐롯 김승기 감독은 KCC 선수에게 불호령을 내렸을까
출처:스포츠조선|2022-10-05
인쇄





4일 KBL 컵대회가 열리고 있는 통영체육관. 원주 DB와 전주 KCC의 경기가 끝난 뒤 KCC 유니폼을 입은 선수 하나가 코트 밖을 빠져나오고 있었다. 마침, 고양 캐롯 김승기 감독과 마주쳤다.

김 감독은 갑자기 그 선수에게 "도대체 농구를 어떻게 하는거야. 나쁜 습관들 하나도 못 버리고. 정신 못 차려"라고 불호령을 내렸다. 그러자, 고개를 숙이고 있던 그 선수는 익숙한 듯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아무 말 못한 채 라커룸으로 향했다.

의아해 할 것 없다. 그 선수는 김 감독의 아들 김동현이다.

올해 20세. 1m90의 88kg의 김동현은 좋은 신체조건을 가졌다. 게다가 상체 프레임이 두텁고, 하체도 좋다. 기본적 파워를 갖추고 있다. 현역 시절 좋은 파워로 ‘터보 가드‘라는 별명을 얻은 아버지의 유전자를 물려받았다.

용산고 시절부터 U대표팀을 거친 김동현은 촉망받는 가드 자원이다. 연세대 1학년을 마치고 얼리 드래프트를 신청, 전주 KCC 1라운드 9순위로 지명됐다.

당시, 10개 구단 스카우트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직까지 테크닉과 경기를 읽는 흐름은 부족하지만, 어린 나이와 농구 센스, 그리고 좋은 신체조건과 파워를 감안하면 잠재력이 높다. 1라운드 후반에 지명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대세였고, 실제 KCC에서 1라운드 9순위로 낙점했다.

KCC도 이근휘와 함께 공들여 키우고 있는 KCC 차세대 슈터다. 전창진 KCC 감독은 4일 경기가 끝난 뒤 가진 인터뷰에서 "김동현은 여름에 가장 열심히 운동한 선수 중 하나다. 재능도 있고, 농구 센스도 좋다"고 했다. 하지만, 이날 김동현의 경기력은 좋지 않았다. 20분 27초를 뛰면서 8득점, 2리바운드를 기록했다. 표면적 데이터는 괜찮았지만, 경기 내용은 그렇지 않았다. 팀과 녹아들지 못했고, 순간적으로 팀 밸런스를 깨뜨리는 플레이가 많았다.

전 감독은 "농구가 열심히 해서만은 안된다. 때로는 지능적이어야 하고, 때로는 순간 판단이 중요하다. 이 부분에서 김동현 이근휘 등은 아직도 모자라다. 그 경험치를 축적하는 과정"이라고 했다.

아버지 김 감독과 마찬가지로 전 감독 역시 김동현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단, 아버지는 직설적이었고, 전 감독은 어린 선수의 사기를 꺾지 않기 위해 조심스럽게 접근했다.

김동현은 올 시즌 KCC의 플랜에 들어가 있는 선수다. 식스맨으로 쏠쏠히 쓸 수 있는 자원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동현이 아버지에게 ‘불호령‘이 아닌 칭찬을 받을 날이 언제 올까.

  • 축구
  • 야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발렌...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는 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선수들은 공격진이었습니다. 리암 델랍과 주앙 페드로는 일찍부터 팀에 합류하여 클럽 월드컵에 출...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