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수비왕'도 감탄 "개인기가 어이없을 정도"
출처:스포티비뉴스|2022-10-06
인쇄



"영상 보면서 연구를 해야 할 것 같아요."

필리핀 선수들 개인기에 혀를 내둘렀다. 3년 연속 KBL 최우수 수비수에 선정된 ‘수비왕‘ 문성곤도 곤혹스러워했다.

이번 시즌 프로농구는 필리핀 선수들 유입으로 큰 변화를 맞았다. 아시아 쿼터가 일본에 이어 필리핀까지 확대되며 총 6명의 선수가 KBL 팀들과 계약을 맺었다.

소문만 무성하던 필리핀 선수들의 기량은 1일부터 통영에서 열리고 있는 KBL 컵대회를 통해 드러났다. 부상으로 못 뛴 서울 삼성의 크리스찬 데이비드, 부진한 모습을 보인 창원 LG의 저스틴 구탕을 제외하면 모두 즉시전력감의 실력을 과시했다.

특히 원주 DB의 이선 알바노, 울산 현대모비스의 론 제이 아바리엔토스는 리그를 뒤흔들 만한 재능이었다. 연습경기를 통해 이들과 맞붙은 문성곤도 실력을 인정했다.

문성곤은 "현대모비스, DB랑 연습경기하면서 어이없던 경우가 있었다. 알바노 내 앞에서 드리블 했는데, 내가 완전히 속았다. 다시 제자리로 못 돌아올 정도였다. 속으로 ‘이 선수들은 개인기가 정말 뛰어나구나‘했다"고 털어놨다.

사실 알바노와 아바리엔토스는 컵대회 전부터 농구기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필리핀 선수들이었다. 알바노는 관계자들 사이에서 "한국에 온 6명의 필리핀 선수 중 제일 잘한다"는 평이 주를 이뤘다. 아바리엔토스에 대해선 팀 동료 이우석이 "농구를 알고 하는 선수"라 칭했다.

김선형은 두 선수에 대해 "알바노와 아바리엔토스가 이번 컵대회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선수들이라고 생각한다. 벌써 KBL에 적응을 한 느낌이다"고 평가했다.

문성곤도 알바노, 아바리엔토스의 개인기는 다른 선수들과 달리 특별하다고 했다. "선수들만 아는 리듬이 있다. 넣었다, 뺐다 하는...한국에선 허훈이 제일 잘한다. 리듬을 타면서 공격하는 선수는 막기가 힘들다. 필리핀 선수들이 그렇다. 영상을 보면서 더 연구해야 할 것 같다"며 필리핀 선수들을 봉쇄할 수비법을 준비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발렌...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는 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선수들은 공격진이었습니다. 리암 델랍과 주앙 페드로는 일찍부터 팀에 합류하여 클럽 월드컵에 출...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