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승리비결은 어두운 골방에서 3일 단식 명상하기”. UFC 라헤급 챔피언 프로하즈카
출처:마니아타임즈|2022-10-20
인쇄
30세의 체코 전사 이리 프로하즈카는 경기전 ‘아무것도 먹지 않고 어두운 골방에서 혼자 3일동안 명상’하는 것이 자신의 승리 비결이라며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공유했다.


프로하즈카는 지난 6월 ‘UFC 275’에서 42세의 챔피언 글로버 테세이라를 꺾고 챔피언좌에 오른 신성. 단 세 경기만에 챔피언이 된 기록의 파이터다.

MMA전적은 32전(29승 3패 1무)이지만 UFC 경력은 2년도 채 되지 않은 시점이었다. 2020년 7월 볼칸 외즈데미르를 꺾고 UFC에 입성한 그는 2차전에서 도미닉 레예스, 그리고 3차전에서 챔피언 테세이라를 눌렀다.

프로하즈카는 오는 12월 테세이라를 상대로 1차 방어전을 벌이는데 최근 자신의 ‘미친 훈련 방법’을 공개했다.

‘악마와의 대결’이라고 자칭한 그의 훈련법은 명상. 하지만 단순한 명상이 아니라 극한의 명상법이다. 72시간 동안 물 이외의 어떤 음식도 먹지 않고 혼자 불 없는 독방에서 지내는 것으로 ‘자신의 몸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했다.

“3일 동안 어둠속에서 머릿속 훈련을 하고 나면 감각과 몸이 모두 살아나는 것을 느끼게 된다.”

프로하즈카는 ‘그것은 거룩한 경험’이라며 테세이라와의 1차 방어전을 앞두고도 ‘3일 단식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 챔피언 자리를 지킬것이라고 밝혔다.

프로하즈카는 1차 방어전 탑독이다. 하지만 6월 대회에서 종료 30초를 남기고 역전 서브미션 승을 거두었기에 마음 놓을 상황은 아니다.

그 사이 43세가 되는 테세이라는 세월을 잊은듯한 체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4회까지 경기를 리드했고 5회 역시 선제 테이크다운 공격으로 앞서나갔으나 피니시 욕심으로 서두르다 되치기를 당해 아깝게 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지브롤터 VS 몬테네그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지브롤터 VS 몬테네그로
[지브롤터의 불리한 사건]1. 지브롤터는 진출 가능성이 전혀 없으며, 팀에게 더 이상의 목표가 없어 이번 경기에 대한 동기 부여에 의문이 제기됩니다.2. 지브롤터는 최근 10경기에...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핀란드 VS 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핀란드 VS 몰타
[핀란드의 유리 사건]1. 핀란드는 현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G조에서 7경기 10점을 기록하며 3위에 올라 있습니다. 아직 상위 순위를 노릴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앞으로의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룩셈부르크 VS 독일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룩셈부르크 VS 독일
[룩셈부르크의 중립한 사건]1. 주목할 점은 룩셈부르크의 조별 리그에서의 유일한 득점이 1라운드에서 기록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때 그들은 홈에서 아일랜드에 1-3으로 대패를 당했습니...
'줄리엔 강♥' 제이제이, 빨간 비키니에 S라인 '완벽 몸매'
'줄리엔 강♥' 제이제이, 빨간 비키니에 S라인 '완벽 몸매'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본명 박지은)가 과감한 비키니 인증샷으로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저 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
"옷 여며"…닝닝, 팬들도 놀란 치명적 섹시美
그룹 에스파 닝닝이 파격적인 셀카로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닝닝은 11월 10일 자신의 SNS에 “모르겠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을 앞둔 방송인 곽민선이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곽민선은 11월 11일 자신의 SNS에 “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곽민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