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승엽호’ 두산의 키는, ‘키스톤 콤비’가 쥐고 있다
출처:스포츠경향|2022-11-14
인쇄

 

이제 비시즌의 출발점. 먼 곳을 바라보며 꿈 꿀 수 있는 시간이다. 12월과 1,2월을 지나 봄바람 부는 3월과 마주할 즈음이면 프로야구 각 구단은 마침내 현실 모드로 접어들게 된다. 정규시즌을 버텨내기 위한 취약 포지션에 해법 마련에 구단과 현장 모두 전력을 쏟게 된다. 그 즈음, 깜짝 트레이드가 성사되기도 한다.

두산은 슈퍼스타 출신의 이승엽 감독을 사령탑으로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 새 시즌을 준비 중이다. 이번 시즌 9위로 떨어질 만큼 최근 들어 팀 전력의 마이너스 요인이 많았던 탓에 ‘대망’을 꿈꾸기는 살짝 버거워 보인다.

그러나 순위 다툼 한복판에서 싸울 만한 토대를 갖출 ‘길’은 여전히 보인다. 올해 스토브리그에서는 주전포수 박세혁이 FA가 되면서 포수 구성이 불투명한 상태지만, 지난 시즌을 치르며 자라온 젊은 투수진과 지난 시즌보다는 분명히 나은 활약을 해야 하는 기존 외야진의 면면을 보자면 기대 요소가 여전하다.

실제 두산의 내년 시즌 ‘키’는 내야, 그 중에서도 유격수와 2루수가 꾸리는 ‘키스톤콤비’가 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두산은 2010년대 중반 이후 리그에서 초강세를 보이면서 ‘키스톤콤비’가 가장 강력한 팀이었다. 유격수 김재호와 2루수 오재원은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기반으로 공격력도 빠지지 않았다. 무엇보다 야구를 읽는 ‘눈’이 돋보여 숫자로 나타나지 않는 팀공헌도가 높았다.

올해의 두산은 달랐다. ‘키스톤 콤비’의 경기력에서 내세울 게 없었다. 두산은 올해 유격수로는 베테랑 김재호에 이어 안재석, 박계범, 전민재, 이유찬 순으로 선발 출전 기회가 많았다. 2루수로는 강승호, 박계범, 안재석 순으로 선발 출전 횟수가 잦았다.

지난 시즌 두산의 선발 유격수들의 평균 타율은 0.190, 평균 OPS는 0.515로 두 부문 모두에서 전체 최하위였다. 선발 2루수들도 평균 타율 0.256, 평균 OPS 0.676으로 각각 5,6위를 기록하며 경쟁력 있는 수준에 이르지는 못했다.

두산은 유격수-2루수 조합에서 내년 시즌 성패의 상당 부분이 갈릴 것으로 보인다. 우선 새 외국인타자 호세 로하스의 기용법이 하나의 옵션이 되고 있다. 로하스는 내야수로는 유격수, 외야수로는 중견수를 제외하고 모든 포지션을 고루 소화한 이력이 있다. 3루수로는 허경민이 버티고 있는 만큼, 로하스는 스프링캠프부터 2루수로 시험대에 오를 여지가 있다. 기존 주전이던 강승호로서는 이겨내야 하는 상황이다.

유격수로는 기존 자원을 어떻게든 살려야 할 전망. 김재호의 부담을 가져갈 새 유격수의 성장이 절실한 상황이다. 안재석이 1순위로 꼽히고 있지만 공수에서 기복을 보이는 것이 변수다. 안재석은 2루수 옵션이기도 하다.

일종의 퍼즐 맞추기다. 새 시즌을 위한 여러 구성 중 최선의 유격수-2루수 조합을 찾는 것이 두산으로서는 최우선 과제일 것으로 보인다. 그곳에서 새 동력을 얻는다면 전체 레이스에서 기대 이상의 힘을 받을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