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박효준·배지환, 피츠버그서 방출 피했다…최지만과 한국인 3인방 출격
출처:뉴스1|2022-11-16
인쇄



박효준(26)과 배지환(23·이상 피츠버그 파이리츠)이 다음 시즌에도 미국 무대를 누빌 수 있게 됐다.

피츠버그 구단은 16일(한국시간) 룰5 드래프트에서 보호할 40인 로스터를 발표했다. 박효준과 배지환 모두 40인 명단에 포함됐다.

이로써 박효준과 배지환은 최근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트레이드로 피츠버그에 합류한 최지만(31)과 같은 유니폼을 입고 2023시즌을 맞이하게 됐다.

2014년 미국으로 건너간 박효준은 지난해 7월 피츠버그 유니폼을 입었고, 올 시즌 개막 전 시범경기에서 맹활약한 덕에 미국 진출 7년 만에 첫 개막 로스터에 합류했다.

그러나 시즌 초반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고 4월23일 마이너리그로 내려갔다.

5월30일 빅리그로 돌아왔지만, 하루 만에 다시 마이너리그로 내려가야 했다.

6월14일 다시 콜업된 박효준은 기대와 달리 큰 임팩트를 남기지 못했고 시즌 세 번째 마이너리그행이 결정됐다.

박효준은 9월8일 또 한 번 1군 엔트리에 진입했지만 5일 만에 다시 마이너리그로 내려갔고 그대로 시즌을 마쳤다.

올 시즌 박효준의 성적은 23경기 타율 0.216(51타수 11안타) 2홈런 6타점에 그치며 방출 가능성까지 거론됐다. 그러나 극적으로 잔류했다.



경북고를 졸업하고 2018년 피츠버그와 계약을 맺은 배지환은 루키, 싱글A, 더블A, 트리플A까지 마이너리그 단계를 착실히 밟았다.

그는 올 시즌 트리플A 108경기에 출전해 타율 0.289,121안타, 81득점, 30도루, 출루율 0.362, 장타율 0.430을 기록하며 팀 자체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이 같은 활약을 바탕으로 지난 9월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았고 막판 10경기에 나서 타율 0.333(33타수 11안타) 3도루 6타점 5득점 OPS(출루율+장타율) 0.829로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빅리거로서 첫 시즌을 잘 마무리한 배지환은 박효준과 함께 팀에 남을 수 있게 됐다. 새 팀에 적응이 필요한 최지만으로서도 호재다.

이로써 2023시즌 피츠버그에서 역대 최초로 세 명의 한국인이 같은 팀 소속으로 경기에 나서는 장면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이 장면이 실현되기 위해선 아직 입지가 안정적이지 못한 박효준과 배지환이 꾸준하게 공격력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한편 피츠버그에서는 포수 타일러 하이네만(31)과 투수 제레미 비즐리(27), 주니어 페르난데즈(25), 매니 바누엘로스(31)가 40인 로스터에 포함되지 못하며 팀을 떠나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