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오타니, 한국전에서 투수+타자 동시 출격?…日 감독 "가능한 부탁"
출처:스포츠조선|2022-11-27
인쇄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한국을 상대로 투수와 타자 동시에 출격할까.

일본인 메이저리거 오타니가 내년 3월에 열릴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출전을 확정했다. 에인절스의 정규 시즌 일정을 모두 마치고 고국 일본에 귀국한 오타니는 현재 휴식 중이다. WBC 출전과 관련해 모호한 답변을 내놨던 그는 최근 대표팀을 통해 확실한 답변을 내놓은 상태다.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MVP이자, 올해도 MVP 투표 2위를 기록할만큼 메이저리그를 압도하고 있는 오타니가 WBC에 출전한다는 것은 일본 대표팀에 큰 호재다.

이제 관심이 쏠리는 대목은 오타니가 투수로 나올지, 타자로 나올지 아니면 둘 다 나올지다. 오타니는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투타 모두 맹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선발 투수로 WBC에 나가는 것은 다소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대회가 정규 시즌 개막 직전인 3월에 열리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투수들은 컨디션 관리를 위해 난색을 표하고 있다. 그래서 오타니가 투수로 나오더라도 마무리 투수를 맡거나, 아니면 타자로만 출전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었다.

WBC 대표팀을 이끌게 될 구리야마 히데키 감독은 25일 도쿄에서 열린 한 시상식에서 이와 관련한 의견을 간접적으로 밝혔다. 26일 일본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구리야마 감독은 이 자리에서 오타니 기용법에 의해 "투타 겸업이 어렵지 않을까 하고 여러가지 걱정들을 해주시는데, 기본적으로 일본 대표팀이 승리하기 위해 선수에게 (투타 겸업을)부탁한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다. 아마 오타니가 들어주지 않을까 싶다"며 웃었다.

최종 결정은 오타니가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WBC 대표팀은 내년 3월 10일 도쿄돔에서 일본과 첫 맞대결을 치른다. B조에서 일본이 가장 경계하게 될 대상 역시 한국이다. 지금 같은 분위기라면 오타니가 투수와 타자 둘 다 한국전에서 나설 확률도 존재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