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양의지↔박세혁' NC-두산, 이제 보상 주고받을 시간
출처:뉴시스|2022-11-28
인쇄

기사내용 요약

양의지, 4+2년 152억원에 친정팀 두산 복귀
NC는 박세혁으로 양의지 빈 자리 메워

 

포수를 맞바꾼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가 이제 보상을 주고받는다.

이번 겨울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서 포수 대이동이 이뤄진 가운데 양의지(35)는 친정팀 두산으로 복귀했고, 양의지 잔류에 실패한 NC는 박세혁(32)을 영입해 전력 공백을 최소화했다.

양의지는 두산과 4+2년, 최대 152억원에 두산과 FA 계약을 맺었다. 첫 4년 계약금 44억원, 연봉 총액 66억원이고, 2026시즌 종료 후 인센티브 포함 2년 최대 42억원의 선수 옵션이 포함됐다.

앞서 FA 시장에 나왔던 포수 유강남과 박동원이 각각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와 계약을 마친 상태였다.

양의지를 놓치고 주전 포수감이 마땅치 않았던 NC는 곧바로 시장에 남아있던 유일한 포수 FA인 박세혁에게 눈을 돌렸고, 4년간 총액 46억원(계약금 18억원·연봉 24억원·인센티브 4억원)에 사인했다.

KBO리그는 FA 등급제를 실시 중이다. 등급에 따라 보상 규정이 달라진다.

A등급 선수를 영입하는 구단은 해당 선수의 직전 연도 연봉 200%와 20명의 보호선수 외 선수 1명을 보상해야 한다. B등급의 보상 규정은 해당 선수 직전 연도 연봉 100%와 25명 외 보상선수 1명 또는 전년도 연봉 200%다.

FA 재자격을 얻은 양의지는 B등급, 박세혁은 A등급 FA다.

NC와 두산 모두 선수 보상을 원하지 않으면 금전 보상만 받을 수도 있지만, 가능성이 크지는 않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두산과 양의지의 계약을 지난 24일에, NC와 박세혁의 계약을 지난 26일에 공시했다.

계약 공시일 기준 3일 내로 FA 선수를 영입한 팀은 보호선수 명단을 전 소속팀에 줘야 한다. 명단을 받은 팀은 3일 내에 보상선수를 지명하면 된다.

양의지가 먼저 계약한 터라 두산이 먼저 NC에 보상선수를 내줘야 한다. 두산은 이미 25인 보호선수 명단을 구성해 NC에 넘겼다.

 

 

NC는 양의지 뿐 아니라 내부 FA이던 노진혁을 롯데로, 원종현을 키움 히어로즈로 떠나보냈다. 내야와 불펜을 채워야하는 상황이다.

롯데와 FA 계약을 맺은 노진혁이 B등급이라, NC는 롯데로부터 받을 보상선수도 고려해 선택을 해야한다.

두산이 25명을 보호선수로 묶을 수 있어 NC에게 선택의 폭이 그다지 넓지는 않다.

NC는 29일까지 20인 보호선수 명단을 짜 두산에 전달하면 된다.

얼핏 두산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보이지만, 2022시즌 뒤 NC에서 풀린 FA가 7명에 달했던 것을 고려하면 꼭 그렇지만도 않다.

두산은 보상선수에 대해 기분좋은 기억이 많다. 2020시즌 뒤 오재일(삼성 라이온즈), 최주환(SSG 랜더스)을 놓치면서 박계범, 강승호를 뽑아 쏠쏠하게 활용했다. 강승호는 올해 주전 2루수로 뛰었고, 박계범은 1루를 제외한 내야 전 포지션을 소화했다.

2018년 양의지를 NC로 떠나보냈을 때 두산은 보상선수로 이형범을 뽑아 한 시즌을 요긴하게 써먹기도 했다.

한편 이번 FA 시장에서 계약을 마친 12명 중 9명이 이적을 택해 보상선수도 대이동이 이뤄진다. C등급인 원종현, 이태양을 제외하고 나머지 7명의 선수들에 대한 FA 보상 절차가 진행된다.

이미 박동원을 LG로 떠나보낸 KIA 타이거즈가 좌완 김대유를 선택했고, LG는 롯데 유니폼을 유강남의 보상선수로 왼손 투수 김유영을 데려왔다. 아직 5명에 대한 보상 절차가 남아있는 상태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뉴욕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뉴욕 시티 FC는 현재 동부 컨퍼런스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위 인터 마이애미 CF에 불과 1점 앞서고 있어,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울산 HD FC의 유리 사건]1. 지난 경기에서 허율이 울산 HD FC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상대와 무승부를 거두고 3경기 만에 다시 승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