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최소 4000억' 저지 또는 '1년 뒤 FA' 오타니... 한 명은 LAD 간다
출처:스타뉴스|2022-11-29
인쇄



아메리칸리그 2022년 MVP 애런 저지(30), 2021년 MVP 오타니 쇼헤이(28·LA 에인절스) 둘 중 한 명은 LA 다저스로 간다. 그들을 데려올 재정, 페이롤, 경쟁력 등 모든 것을 갖춘 최강팀이 그렇게 마음을 먹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9일(한국시간) "다저스가 저지와 오타니 사이에서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FA 시장 최대어 저지를 영입하기 위해 이미 메이저리그 빅마켓 셋이 붙었다. 미국 동부의 뉴욕 양키스와 뉴욕 메츠, 서부의 샌프란시스코다. 올 시즌 저지는 62홈런으로 아메리칸리그 단일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갈아치우며 만장일치 MVP를 수상했다. 물오른 기량도 있지만, 부자 구단들이 일찌감치 저지 영입을 선언한 덕분에 예상 총액도 3억 달러(약 4026억 원)를 넘긴 지 오래다.

여기에 다저스도 적극적으로 달려들었다는 소식이다. MLB 네트워크의 존 모로시는 "다저스가 저지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우익수인 그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존 우익수인 무키 베츠(30)를 2루로 옮기는 옵션을 생각하고 있다. 그럴 경우 2루수 개빈 럭스는 FA가 된 트레이 터너를 대신해 유격수에서 뛰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타자 MVP 3명을 그라운드에 공존하게 하기 위한 다저스의 묘책이다. 얼마 전 2019년 내셔널리그 MVP였던 코디 벨린저를 방출하고도 타선에는 베츠, 프레디 프리먼(33)이라는 두 명의 MVP가 있다. 베츠는 우익수 자리에서만 6번의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뛰어난 수비수지만, 2루 경험(50경기)도 있어 포지션 전환이 가능하다. 베츠 역시 지난 10월 MLB.com과 인터뷰에서 "다시 내야로 이동하는 것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문제는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저지의 몸값이다. MLB.com은 "하지만 다저스가 저지에게 3억 달러 근방의 돈을 쓸지는 두고 볼 일"이라면서 "오타니가 1년 후에 FA가 된다는 것은 다저스에는 중요한 고려 대상"이라고 전했다.

다저스가 최소 3억 달러 이상의 돈을 지불할 여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 팀 페이롤도 2022년 11월 현재 1억 3000만 달러(약 1740억 원) 정도로 사치세 한도까지 여유롭다. 그렇기 때문에 저스틴 벌랜더(39) 등 고액 계약을 요구하는 선수들에게도 적극적이다. 기본적으로 다저스는 평균 연봉이 높더라도 기간을 짧게하는 계약을 선호하는 데다 1년 뒤 FA로 풀리는 오타니가 있어 무리해서 저지를 잡을 이유가 없다는 뜻이다.

모로시는 "다저스가 재정적으로 저지와 오타니 둘 다 가질 수는 없을 것이다. 그들은 이미 베츠와 프리먼과 장기 계약을 맺고 있다"면서 "다저스는 이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지금 연 3000만 달러 이상의 연봉을 주면서 양키스, 샌프란시스코와 경쟁할지, 아니면 두 라이벌이 저지를 선택하게 하고 1년 후에 오타니를 데려올 수 있는 더 괜찮은 기회를 가질지 말이다"라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