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LB.com “SD, 보가츠 영입전 다크호스..김하성 2루 이동하면 돼”
출처:뉴스엔|2022-11-30
인쇄



샌디에이고가 보가츠 영입전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1월 30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FA 유격수 잰더 보가츠 영입전의 다크호스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샌디에이고는 1루수 조시 벨, 외야수 윌 마이어스, 유틸리티 플레이어인 브랜든 드루리가 FA 시장으로 향했다. 내년에도 포스트시즌과 우승에 도전해야 하는 샌디에이고는 이들의 공백을 채워야 하는 상황이다.

보강해야 할 포지션이 많지만 샌디에이고는 이미 좋은 자원을 두 명이나 보유하고 있는 유격수의 추가 영입을 생각하고 있다. 카를로스 코레아, 댄스비 스완슨, 트레이 터너와 함께 이번 유격수 FA 시장의 ‘빅 4‘로 평가받는 보가츠를 샌디에이고가 원하고 있다는 소식이 계속 전해지고 있다.

샌디에이고는 이미 특급 스타인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와 2034년까지 초대형 장기계약을 맺었고 김하성도 최대 2025년까지 보유할 수 있다. 유격수는 샌디에이고 팀 내에서 가장 탄탄한 포지션이다.

타티스와 김하성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보가츠를 원하는 것은 포지션 ‘연쇄 이동‘을 감안한 것일 수도 있다. 샌디에이고는 멀티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보가츠를 영입할 경우 김하성이 2루로, 2루수인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1루로, 지난해 외야를 경험한 타티스가 좌익수로 이동해 선발 라인업을 모두 채울 수 있다고 MLB.com은 짚었다.

걸림돌도 적지 않다. 샌디에이고는 이미 사치세 부과 기준에 다가선 팀이고 보스턴 레드삭스의 퀄리파잉오퍼를 거절한 보가츠와 계약할 경우 드래프트 지명권과 국제 아마추어 계약금 한도액도 잃게 된다. 구단 입장에서는 반가울 수 없는 요소들이다.

다만 수준급 선수 영입을 위해서는 어느정도 지출을 감수할 수 밖에 없다. 여러 포지션에 애매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을 채워넣는 것보다는 확실하게 주축이 될 수 있는 선수 한 명을 영입해 팀 전력을 제대로 끌어올리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샌디에이고는 적극적인 투자에 따라오는 여러 불이익을 감수할 의지가 있는 팀이다.

빅리그에서 10년 동안 1,264경기에 출전해 .292/.356/.458 156홈런 683타점 74도루를 기록한 보가츠는 확실한 생산성을 가진 스타플레이어다. 과연 샌디에이고가 올겨울 보가츠를 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뉴욕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뉴욕 시티 FC는 현재 동부 컨퍼런스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위 인터 마이애미 CF에 불과 1점 앞서고 있어,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울산 HD FC의 유리 사건]1. 지난 경기에서 허율이 울산 HD FC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상대와 무승부를 거두고 3경기 만에 다시 승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