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구단이 원하는 대로 경기했다 몇번 진 적도… 부끄럽다”
출처:문화일보|2023-01-06
인쇄

 

■ 흥국생명 감독·단장 전격경질 ‘후폭풍’… 선수들도 반발

김 “회사는 말 잘듣는 감독 선호

누굴 위해 선임되고 경질 되나”

김해란 “선수기용 개입 하는 것

선수들도 다 알아… 마음 상해”

이영수 감독대행도 사의 표명

실망한 팬들 홈 경기장 덜찾아


“선수 기용에 관해 이야기가 있던 게 사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이 부끄럽다.”

구단의 독단적인 결정에 결국 선수들도 반발하고 나섰다. V리그 여자부 최고 인기팀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의 감독 및 단장 경질 사태 속에서 침묵하던 선수단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흥국생명은 5일 오후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GS칼텍스와 도드람 2022∼2023 V리그 4라운드에서 풀 세트 접전 끝에 3-2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는 흥국생명이 권순찬 전 감독을 경질한 뒤 치른 첫 번째 경기다. 접전 끝에 승리를 추가한 흥국생명(15승 4패·승점 44)은 선두 현대건설(17승 2패·승점 48)을 바짝 추격했다.

올 시즌 흥국생명은 V리그에서 가장 많은 관중을 경기장으로 불러모으는 팀이다. 흥국생명의 홈 경기 평균 관중은 4292명으로 여자부 전체 평균 관중(2373명)의 1.8배다. 1라운드와 3라운드에 한 번씩 만원 관중(5800명)을 기록했을 만큼 V리그 인기몰이에 앞장서고 있다. 하지만 이 경기엔 3411명으로 올 시즌 11번의 홈 경기 중 세 번째로 적은 배구팬이 찾았다. 여기엔 최근 흥국생명을 둘러싼 논란에 팬들이 실망감을 드러냈다고 볼 수 있다.

흥국생명은 지난 2일 권순찬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뒤이어 김여일 단장과도 결별했다. 흥국생명은 9개월 만에 권 감독을 경질하며 “가고자 하는 방향과 맞지 않는다”는 이유를 제시했다. 구단과 선수단의 다리 역할을 했던 김 단장의 퇴진엔 별다른 이유도 밝히지 않았다.

배구계에선 권 감독이 물러난 이유가 구단 고위 관계자와의 갈등이며, 김 단장의 경질 역시 이에 대한 문책성이라고 분석했다. 신용준 흥국생명 신임단장은 이날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을 만나 “로테이션 문제에서 서로 의견이 안 맞았다. 전임 단장과 감독이 선수 기용에 대해 갈등을 느낀 것은 아니고 선수단 운영에 대해 문제가 있던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신임 단장의 해명은 불과 몇 시간 만에 뒤집혔다. 경기 후 흥국생명의 간판인 히터 김연경(사진)과 리베로 김해란이 구단의 문제를 꼬집었다. 김연경은 “선수 기용에 관해 이야기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구단이 원하는 대로) 경기했다가 진 경우가 몇 번 있었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이 부끄럽다”고 말했다. 김해란 역시 “(선수 기용 개입은) 선수들이 다 알고 있었다. 그래서 마음이 상한 선수도 있고, 나 또한 감독님께 마음이 상했다고 이야기했던 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후임 감독에 대해서도 걱정을 감추지 않았다. 김연경은 “회사는 말을 잘 듣는 감독님을 선호하는 것이나 다름없지 않나. 다음 감독님이 오신다고 해도 신뢰할 수 있을지”라며 “감독이 누굴 위해 선임되고 경질되는지 모르겠다”고 우려했다.

한편 권순찬 감독 경질 후 선수단을 이끈 이영수 감독대행도 한 경기 만에 사의를 밝혔다. 흥국생명은 어수선한 분위기를 수습할 후임으로 김기중 선명여고 감독을 6일 오전 서둘러 선임했다. 김 감독은 2018∼2019시즌부터 4시즌 동안 수석코치를 맡아 현재 흥국생명 선수단을 잘 알고 있는 지도자다.

  • 축구
  • 야구
  • 농구
PSG 이강인, 허벅지 부상 딛고 복귀 임박 "팀 훈련 명단 포함"
PSG 이강인, 허벅지 부상 딛고 복귀 임박
축구 국가대표 에이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PSG)이 허벅지 부상을 딛고 복귀전을 준비한다.프랑스 매체 '르 파리지앵'은 30일(한국 시간) "PSG가 이번 주 화요일 훈련을 재개...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