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슈퍼루키 대신 호주갔던 1할타자, 3할타자로 돌변...KIA 내야 새 옵션?
출처:OSEN|2023-01-15
인쇄

 

KIA 타이거즈 김규성(25)이 호주에서 화끈한 타격을 펼치고 있다.

김규성은 질롱코리아의 일원으로 호주프로리그에 참가하고 있다. 원래는 참가선수 대상이 아니었다. 2022 슈퍼루키 김도영이 발가록 부상으로 불참하자 대타로 호주에 건너갔다. 외야수 김석환과 좌완 최지민까지 함께였다. 호주에서 타격에 눈을 뜨는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

14일 현재 21경기에 출전해 81타수26안타, 타율 3할2푼1리, 13타점, OPS 0.831를 찍었다. 삼진(26개)이 많고 출루율(.337)이 낮지만 장타율이 5할(.494)에 근접했다. 2루타 5개, 홈런 3개를 터트렸다. 타율은 화끈한 타격을 펼치는 LG 송찬의(.386)에 팀내 2위이다. 

분명이 달라진 타격이다. 김규성은 입단 이후 2루수로 수비력을 인정받았지만 타격이 문제였다. 2020년 맷 윌리엄스 감독의 눈도장을 받아 1군 출전 기회를 얻었다. 그러나 103경기에 뛰어 1할7푼3리에 그쳤다. 안타를 걷어내는 수비에 비해 타석에서 너무 존재감이 없었다.

2021년은 54경기 1할3푼5리, 2022년은 70경기 1할8푼에 그쳤다. 통산 1할7푼3리, OPS 0.487에 불과하다. 백업으로 쓰기도 힘든 타격이었다. 스윙도 컸고 정교함과 선구안이 모두 떨어졌다. 기회가 줄어들 수 밖에 없었다. 김규성에게는 수 년 째 타격이 숙제였다.

우연하게 참가한 질롱코리아에서 전기를 마련했다. 같은 좌타자에 통산 타율 3할1푼1리 타격귀재 이병규 감독을 만났다. 여기에 실전을 거듭하며 타격에서 실마리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송찬의 등 유망주 타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경기를 펼치는 것 자체가 큰 공부이다.

2016년 2차7라운드에 낙점을 받아 올해 8년 차를 맞는다. 반드시 1군에서 실적을 내야하는 시기이다. 그래서 더욱 절박할 수 밖에 없다. KIA는 2루수 김선빈를 지원하는 확실한 백업 내야수가 필요하다. 수비력을 갖춘 김규성이 공격력을 장착한다면 요긴한 옵션이 될 수 있다. 호주 3할타자로 변신한 김규성이 반전을 이룰 것인지 눈길이 쏠린다.

  • 축구
  • 농구
  • 기타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클린시트 정신 강조"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
토트넘 홋스퍼가 3년 만에 돌아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값진 첫 승리를 챙겼다.손흥민이 떠난 뒤 토마스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맞이한 UEFA 챔피언스리그 복...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한국만 만나면 지네... 정말 놀랍다"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이지 1차전에서 상하이 선화(중국)를 2-1로 꺾었다.이날 강원은 전반 추가시간 주앙 테세이라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9분 홍철이 동점골을 넣었고, 9분 뒤 구본철이 역전골을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올림피아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3연승을 얻어서 컨디션이 아주 뛰어납니다.2.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가수 제시가 남다른 엉덩이 자부심을 드러냈다.제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전후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시는 몸매 선이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로 압도적인 볼륨감과 건강미를 동시에 선보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초록 비키니로 '완벽 몸매' 과시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