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내가 뭐랬는가. 이정후는 ML서도 더그 아웃 리더될 것”
출처:MK스포츠|2023-01-20
인쇄

“내가 뭐라고 했는가. 이정후는 ML에 가서도 더그아웃 리더를 할 수 있는 선수다.”

메이저리그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는 이정후(25)가 올해 키움 캡틴으로 선임됐다.

키움은 20일 “2023시즌 선수단을 이끌 새 주장에 이정후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홍원기 감독이 이달 초 미국 출국을 앞둔 이정후와 면담하는 과정에서 팀의 방향성을 설명하며, 이번 시즌 팀의 주장을 맡아줬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정후는 “우리 팀은 어린 선수들이 많다”면서 “감독님께서 저에게 주장을 맡기신 것도 어린 선수들의 프로 적응을 돕고, 또 어렵거나 힘든 상황일 때 도움을 주라는 차원에서라고 생각한다”고 중책을 맡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어 “나이와 연차 상관없이 선수들 모두가 언제나 편안하게 다가와 이야기하고 또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겠다”면서 “좋은 분위기 속에서 팀이 한 단계 더 높은 곳에 올라설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는 이정후의 주장 선임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연락을 해와 “내가 뭐라 그랬는가. 이정후는 이미 키움에서 더그아웃의 리더 몫을 해내고 있던 선수다. 나이를 중시하는 한국 문화에서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아직 어린 나이인 이정후가 키움 선수단을 전체적으로 아우르고 있다는 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일단 야구적으로 이정후를 모든 선수가 믿고 있고 이정후도 야구 잘하는 티를 내지 않고 하나의 원 팀을 만드는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한다. 이정후가 리더로서 재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팀이 그를 중심으로 뭉치는 것이다. 메이저리그에 가면 초반엔 시간이 좀 더 필요하겠지만 결국 팀을 이끄는 역할을 그가 맡게 될 것이 분명하다. 실력과 인성으 모두 갖췄기에 가능한 일이다. 메이저리그 진출에도 이번 주장선임이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그의 말 대로 이정후가 키움의 더그아웃 리더였음이 밝혀졌다. 이젠 바다 건너 메이저리그에서도 그런 리더십을 보여줄 때가 됐다.

일단은 야구를 잘 하는 것이 먼저겠지만 좋은 인간으로 먼저 어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일이다. 이정후는 좋은 사람으로서 메이저리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선수다. ML스카우트들이 한 목소리로 이정후의 리더십을 칭찬하는 것이 그 증거다.

현재 이정후는 미국에서 개인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오는 29일 선수단이 스프링 캠프 훈련 장소인 애리조나 스코츠데일에 도착하면, 바로 합류해 본격적으로 주장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클린시트 정신 강조"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
토트넘 홋스퍼가 3년 만에 돌아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값진 첫 승리를 챙겼다.손흥민이 떠난 뒤 토마스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맞이한 UEFA 챔피언스리그 복...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한국만 만나면 지네... 정말 놀랍다"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이지 1차전에서 상하이 선화(중국)를 2-1로 꺾었다.이날 강원은 전반 추가시간 주앙 테세이라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9분 홍철이 동점골을 넣었고, 9분 뒤 구본철이 역전골을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올림피아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3연승을 얻어서 컨디션이 아주 뛰어납니다.2.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가수 제시가 남다른 엉덩이 자부심을 드러냈다.제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전후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시는 몸매 선이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로 압도적인 볼륨감과 건강미를 동시에 선보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초록 비키니로 '완벽 몸매' 과시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