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기뻐하던 韓 얄미웠지만, 강하다"…'868홈런' 세계 기록 보유자의 회상
출처:마이데일리|2023-01-26
인쇄



일본프로야구 ‘레전드‘ 오 사다하루(왕정치) 소프트뱅크 호크스 회장이 과거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회상, 당시 일본에 2패를 안긴 한국 대표팀이 "얄미웠다"고 언급했다.

일본 ‘풀카운트‘에 따르면 25일(한국시각) 오 사다하루 소프트뱅크 회장은 현지 취재진들과 만나 WBC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오 사다하루 회장은 일본프로야구의 ‘전설‘로 지난 1959년 요미우리 자이언츠에서 데뷔해 22년간 ‘원클럽맨‘으로 활약했다. 오 사다하루 회장은 데뷔 첫 시즌을 제외, 매년 100경기 이상 출전하는 등 2831경기에 나서 2786안타 868홈런 2170타점 1967득점 타율 0.301의 엄청난 성적을 남겼다.

오 사다하루 회장의 통산 868홈런은 메이저리그와 KBO리그를 포함한 전세계 최다 기록에 해당된다. 메이저리그에서는 배리 본즈가 762홈런, KBO리그에서 이승엽이 467홈런이 통산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승엽의 경우 일본프로야구 시절의 홈런을 더하면 홈런 개수가 626개까지 증가하지만, 오 사다하루 회장에는 조금 못 미친다.

오 사다하루 회장은 25일 일본 언론과 인터뷰에서 WBC에서 맞붙었던 한국을 떠올렸다. 오 사다하루 회장은 현역에서 은퇴한 뒤 2006년 제1회 WBC 일본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은 바 있다. 당시 한국 대표팀은 오 사다하루 회장이 이끈 일본 대표팀을 상대로 도쿄돔에서 열린 아시아 라운드에서 한국 대표팀이 3-2로 승리하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승리는 한 번에 그치지 않았다. 한국 대표팀은 일본 대표팀과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2라운드에서 다시 맞붙었다. 그리고 한국 대표팀이 2-1로 신승을 거뒀다. ‘풀카운트‘에 따르면 오 사다하루 회장은 "일본에서 한 번 역전 홈런을 맞고 지고, 미국에서도 또 졌다"며 "한국 대표팀이 기뻐하는 모습이 얄미웠었다"고 2006년 WBC에 대한 기억을 떠올렸다.

그러나 세 번째 맞대결의 결과는 아쉬웠다. 한국 대표팀은 일본과 준결승전에 맞대결에서 김병현이 대타로 출전한 후쿠도메 코스케에게 결승타를 맞는 등 0-6으로 패했고,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후쿠도메는 대회 기간 내내 컨디션이 좋지 않았으나, 오 사다하루 회장은 결정적인 순간에 그를 대타로 기용했고, 믿음이 결과로 이어졌다.

오 사다하루 회장은 "후쿠도메에게 ‘기회가 오면 (대타로) 내놓을 테니 준비하고 있어라‘고 말하고 조심스럽게 돌아왔다. 마침 투수가 투구수 제한으로 인해 교체되는 상황이 발생했고, 후쿠도메가 컨디션이 정말 좋지 않았는데, 완벽한 타격을 해줬다"고 말했다.

오 사하다루 회장이 이끌었던 일본 대표팀의 경우 최종적인 결과가 좋았지만, 한국 대표팀을 상대로의 상대 전적은 1승 2패에 그쳤다. 오 사다하루 회장은 오는 3월 도쿄돔에서 열리는 한국과 맞대결에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그는 "한국은 강하다. 승부에 대한 집념을 갖고 있다"며 "맞붙게 된다면 엄청난 기량을 발휘한다. 제대로 된 맞대결을 펼쳤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WBC B조에 속한 한국은 오는 3월 10일 오후 7시 일본과 8강 진출 티켓을 놓고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챔피언스리그 투 프리뷰] 페르십 반둥 VS 라이언 시티 세일러스 FC
[AFC 챔피언스리그 투 프리뷰] 페르십 반둥 VS 라이언 시티 세일러스 FC
[페르십 반둥의 유리한 사건]1.페르십 반둥은 지난 시즌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정상에 올랐습니다. 페르십 반둥은 항상 아시아 무대에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페르십 반둥은...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클린시트 정신 강조"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
토트넘 홋스퍼가 3년 만에 돌아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값진 첫 승리를 챙겼다.손흥민이 떠난 뒤 토마스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맞이한 UEFA 챔피언스리그 복...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한국만 만나면 지네... 정말 놀랍다"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이지 1차전에서 상하이 선화(중국)를 2-1로 꺾었다.이날 강원은 전반 추가시간 주앙 테세이라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9분 홍철이 동점골을 넣었고, 9분 뒤 구본철이 역전골을 ...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가수 제시가 남다른 엉덩이 자부심을 드러냈다.제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전후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시는 몸매 선이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로 압도적인 볼륨감과 건강미를 동시에 선보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초록 비키니로 '완벽 몸매' 과시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