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우승팀 방출→두산 정착→연봉 인상…늦깎이 포수의 반전 “더 잘하고 싶다”
출처:OSEN|2023-01-28
인쇄



안승한(31)은 더 이상 우승팀 방출 포수가 아니다. 그는 양의지의 백업 자리를 노리는 두산 포수왕국의 당당한 일원이다.

두산 백업 포수 안승한은 지난 26일 마무리된 2023시즌 연봉 계약에서 지난해 3700만 원에서 800만 원 인상된 4500만 원에 도장을 찍었다.

사실 이번 계약으로 고액 연봉을 거머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인상폭이 높은 편도 아니다. 그럼에도 연봉 인상이 의미 있게 다가오는 이유는 작년 이맘때 그의 신분이 입단테스트 합격생이었기 때문이다. 두산과 계약을 연장만 해도 감사한 일이었지만 지난 시즌 노력 끝에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으며 인상된 연봉에 사인하는 기쁨을 안았다.



안승한은 신인 시절 장래가 촉망되는 포수 유망주였다. 그는 충암고-동아대를 나와 2014 신인드래프트서 KT의 신생팀 특별지명을 받았다. 그러나 첫해부터 부상으로 성공의 꿈이 좌절됐다. 퓨처스리그서 2루 송구 도중 어깨 상부 관절와순 손상인 슬랩 진단을 받았고, 재활 끝 이듬해 일본 스프링캠프에 합류했지만 어깨 통증이 재발하며 결국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했다.

2017년 10월 소집해제 된 안승한은 이강철 감독 부임 첫해인 2019년 6월 14일 대구 삼성전에서 감격의 1군 데뷔전을 가졌지만 그해 36경기 1할3푼6리 5타점으로 크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다. 이후 2년 동안 2군을 전전하다가 2021시즌을 마치고 충격의 방출 통보를 당했다.

방황하던 안승한은 2021년 12월 두산 입단테스트를 통과하며 현역을 연장했다. 연봉 3700만 원에 정식선수 계약을 체결. 컨디션이 더디게 올라온 탓에 지난해 역시 2군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지만 여름 1군 콜업 이후 공수에서 안정감을 뽐내며 두산 팬들에게 이름 석 자를 알렸다. 안승한은 30경기라는 적은 기회 속에서 타율 3할3푼3리 8타점의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연봉 계약 후 연락이 닿은 안승한은 “KT에서 방출된 뒤 포기도 생각했는데 작년에 기회를 잘 받았다. 잊을 수 없는 시즌이었다”라며 “여기에 연봉까지 올라서 너무 좋다. 연봉이 오르니까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라고 연봉 인상 소감을 전했다.

입단테스트 합격생이었던 안승한은 이승엽 감독이 주목하는 포수 자원으로 도약했다. 이 감독은 지난해 마무리캠프부터 안승한, 장승현, 박유연 등을 직접 언급하며 백업 포수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양의지가 입단한 뒤에도 그의 뒤를 받칠 포수로 안승한, 장승현을 다시 한 번 거론했다.

안승한은 “작년 마무리캠프 때 훈련량이 많았다. 이승엽 감독님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몸이 많이 힘들었다”라며 “감독님께서 자주 언급을 해주시니 책임감이 생긴다. 그러나 크게 의식은 안 하려고 한다. KT 시절부터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더 잘하려는 마음에 급해지고 야구가 잘 안 됐다. 편한 마음을 가질 때 나만의 플레이가 잘 나온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안승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군 스프링캠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와 다른 건 올해는 국가대표 포수 양의지와 함께 호주에서 훈련을 하게 됐다. 안승한은 “한국 최고의 포수와 함께 할 수 있어 기대가 많이 된다. 옆에서 보고 배우면 나 또한 많이 성장하지 않을까 싶다”라며 “(양의지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고, 투수들과 어떻게 소통하는지, 또 경기를 어떻게 운영하는지 보고 배우고 싶다”라고 설렘을 표현했다.

안승한은 재계약과 더불어 작년 12월 8년 열애 끝 결혼에 골인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그는 “결혼 이후 안정적인 생활을 하게 됐다. 이제는 야구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다”라며 “아내가 옆에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힘든 시절부터 응원을 많이 해줬다. 나도 이제 결혼 버프를 받고 싶다”라고 멋쩍게 웃었다.

올해 목표는 두산 왕조 재건에 힘을 보태는 것이다. 포수왕국의 일원으로서 두산의 과거 영광 재현에 도움이 되고 싶다. 안승한은 “양의지 형도 왔고, 장승현, 박유연, 신창희, 윤준호 등 포수가 많은데 모두 잘했으면 좋겠다. 또 내가 1군에 없더라도 팀이 반등했으면 한다”라며 “나 또한 1군에서 팀의 반등에 힘을 보태고 싶다. 다만 그렇다고 욕심내진 않을 것이다. 편한 마음으로 두산에서의 두 번째 시즌을 잘 치러보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지브롤터 VS 몬테네그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지브롤터 VS 몬테네그로
[지브롤터의 불리한 사건]1. 지브롤터는 진출 가능성이 전혀 없으며, 팀에게 더 이상의 목표가 없어 이번 경기에 대한 동기 부여에 의문이 제기됩니다.2. 지브롤터는 최근 10경기에...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핀란드 VS 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핀란드 VS 몰타
[핀란드의 유리 사건]1. 핀란드는 현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G조에서 7경기 10점을 기록하며 3위에 올라 있습니다. 아직 상위 순위를 노릴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앞으로의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룩셈부르크 VS 독일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룩셈부르크 VS 독일
[룩셈부르크의 중립한 사건]1. 주목할 점은 룩셈부르크의 조별 리그에서의 유일한 득점이 1라운드에서 기록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때 그들은 홈에서 아일랜드에 1-3으로 대패를 당했습니...
'줄리엔 강♥' 제이제이, 빨간 비키니에 S라인 '완벽 몸매'
'줄리엔 강♥' 제이제이, 빨간 비키니에 S라인 '완벽 몸매'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본명 박지은)가 과감한 비키니 인증샷으로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저 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
"옷 여며"…닝닝, 팬들도 놀란 치명적 섹시美
그룹 에스파 닝닝이 파격적인 셀카로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닝닝은 11월 10일 자신의 SNS에 “모르겠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을 앞둔 방송인 곽민선이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곽민선은 11월 11일 자신의 SNS에 “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곽민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