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한화 김서현 SNS 파문…당연한 징계 조치
출처:데일리안|2023-02-08
인쇄



한화 이글스 특급 신인 김서현(19)이 부적절한 SNS 게시글로 훈련 제외라는 자체 징계를 받게 됐다.

한화 구단 측은 8일 “SNS를 통해 팬에 대한 결례 등 부적절한 글을 게시한 김서현을 3일간 단체 훈련에서 제외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자체 내규에 따라 벌금까지 부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고 출신의 김서현은 지난해 열린 2023년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 지명을 받아 한화에 입단한 특급 신인이다. 특히 계약금이 5억원에 이를 정도로 갖고 있는 잠재력이 상당하며 이에 한화 구단도 팀의 미래로 점찍으며 큰 기대를 걸고 있는 투수다.

그러나 김서현은 1군 무대에 모습을 드러내기도 전에 대형 사고를 치고 말았다. 최근 야구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김서현의 부계정으로 추정되는 SNS에서 코치에 대한 험담, 등번호에 대한 불만을 쏟아내는 글들이 퍼져나간 바 있다. 결국 한화 구단은 김서현의 부계정이 맞다는 것을 확인했고 자체 징계까지 내리게 된 것.

특급 루키에게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한화 구단 입장에서는 매우 아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번 3일간 훈련 참가 금지 징계로 인해 정상적으로 몸을 만들 수 없음은 물론 팀에 복귀한다 하더라도 머쓱한 분위기를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향후 훈련을 제대로 소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의문인 가운데 이는 곧 선수의 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이다. 무엇보다 이제 곧 성년이 되는 어린 나이의 김서현에게는 더욱 큰 손실로 다가올 수 있다.

한화의 수베로 감독 역시 안타까움을 나타내고 있다. 수베로 감독은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어린 김서현이 이번 실수를 통해 배우고 깨닫는 것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는 뼈 있는 충고를 남기기도 했다.



한화 구단의 팀 분위기도 처질 수밖에 없다. 한화는 과거 2017시즌이 끝난 뒤 소속 선수였던 김원석이 SNS를 통해 무분별한 게시글을 올렸고 이로 인해 크게 홍역을 치른 바 있다.

그리고 지난 시즌에는 주장 하주석이 그라운드에서의 헬멧 투척에 이어 음주운전 사고를 저질러 최악의 분위기 속에 이번 스프링캠프를 맞았다. 탈꼴찌를 기대하는 한화 입장에서는 뚜껑을 열기도 전에 슈퍼 루키가 사고를 치면서 또 한 번 고개를 숙이고 있다.

김서현은 최고 시속 157km의 강속구를 뿌리는 투수다. 이번 스프링캠프에서도 그의 강속구가 연일 화제가 될 정도였으며 1년 선배인 문동주와 함께 파이어볼러 원투 펀치로 각광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올바르지 못한 시각으로 인해 자신의 장밋빛 미래가 아닌 반대편에 강속구를 꽂아 넣고 말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마두에케, 첼시 떠나 아스널행...5년 최대 970억 계약
마두에케, 첼시 떠나 아스널행...5년 최대 970억 계약
EPL 라이벌 클럽 간 대형 이적이 성사됐다. 첼시의 윙어 노니 마두에케가 아스널로 둥지를 옮긴다.아스널은 19일 같은 프리미어리그 소속인 첼시로부터 23세 윙어 마두에케를 영입했...
여전한 스타성! '도핑징계→2년만 복귀' 포그바, 모나코 유니폼 판매량 절반 차지
여전한 스타성! '도핑징계→2년만 복귀' 포그바, 모나코 유니폼 판매량 절반 차지
도핑 징계를 마치고 AS 모나코와 계약을 체결한 폴 포그바의 스타성이 여전하다. 이번 여름 구단 유니폼 판매량의 50%를 차지했다.포그바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 스타 플레이어다...
FC서울 중앙 수비수 김주성, 구단 6월의 선수 선정
FC서울 중앙 수비수 김주성, 구단 6월의 선수 선정
FC서울 수비진을 지키는 김주성이 팀 내에서 6월 한 달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인정받았다. 서울은 18일 ‘HS효성더클래스 6월의 선수상’ 주인공으로 김주성이 선정됐다고 ...
치어리더, 보름달 아래 황홀한 수영복 자태
'승무원 출신' 치어리더, 보름달 아래 황홀한 수영복 자태
NC 다이노스 치어리더 김수현이 황홀한 자태로 팬들의 환호를 끌어냈다.김수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호캉스를 즐기며 찍은 다양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 치어리더는 ...
박지현, 드레스 꽉 찬 볼륨감… '청룡 여신' 등극
박지현, 드레스 꽉 찬 볼륨감… '청룡 여신' 등극 [스한★그램]
배우 박지현이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18일 박지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지현은 청룡시리즈워즈 시상식을 위해 드레스를 입고 포즈를 취하...
윤소희, 카이스트생이 미모까지 미쳤네…뇌섹녀 비주얼 놀라워
'32세' 윤소희, 카이스트생이 미모까지 미쳤네…뇌섹녀 비주얼 놀라워
배우 윤소희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청순한 미모와 반전 지성을 동시에 뽐냈다.윤소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브레인 아카데미"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