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전 ERA 1.93, '곰 사냥꾼'으로 거듭난 나균안
출처:오마이뉴스|2023-04-03
인쇄

2일 두산전 6.2이닝 무실점, 팀의 2 vs. 0 승리에 공헌해

 

왜 본인이 두산 킬러인지를 이번 경기를 통해서 똑똑히 보여줬다. 주인공은 롯데 선발 나균안이었다.

나균안은 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의 시즌 2번째 맞대결에서 선발로 나와 6.2이닝 5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두산 타선을 잠재웠다. 두산 선발 최원준과의 맞대결에서도 비등한 투구 내용이었다.

원래 선발 로테이션 대로라면 외국인 투수 반즈가 나와야 정상이다. 하지만 반즈는 지난 시즌 두산을 상대로 2경기 1패 평균자책점 7.94로 저조했다. 반면에 나균안은 이번 경기 전까지 통산 두산을 상대로 5경기(3선발) 1승 1패 평균자책점 2.42로 상당히 강했다. 이에 롯데 서튼 감독은 선발 로테이션 변경을 감행했는데,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다만, 시작은 불안했다. 1회부터 1사 이후 허경민에게 2루타를 맞으며 스코어링 포지션을 허용했다. 다행히 로하스를 2루수 땅볼, 김재환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5회까지 큰 위기 없이 투구를 선보인 나균안은 6회 2사 이후 김재환에게 2루타를 맞으며 다시 스코어링 포지션을 허용했으나 양의지를 단 1구 만에 유격수 직선타로 막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7회초 2득점 지원을 받은 나균안은 7회말 2사 1, 2루의 위기를 자초하고 마운드를 이태연에게 넘겨줬다. 다행히 이태연이 신성현을 3루수 뜬공으로 막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이후 구승민(1이닝)과 김원중(1이닝)이 무실점으로 틀어 막으며 나균안의 승리를 지켜줬다.

 

 

이번 두산전 승리로 나균안은 통산 두산전 평균자책점을 1.93까지 낮추며 롯데의 대표적인 곰 사냥꾼으로 거듭났다.

경기 종료 후 나균안은 "시범경기 때 성적이 좋지 않아서 더 신경 쓰고 던졌다. 특히 1회가 중요하다고 판단했는데, 다행히 잘 풀려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번 시즌 나균안은 시범경기 성적은 3경기 1패 평균자책점 5.79로 불안했다. 게다가 1회부터 1사 2루의 위기를 자초했었다. 하지만 나균안은 본인의 말대로 집중력을 발휘했고 실점 없이 1회를 마무리 지었다.

2선발 중책에 대해서는 "그냥 내 선발 경기라고 생각했다. 특히 배영수 코치님께서 ‘네가 왜 2선발인지 이번 경기를 통해 증명해라‘라고 말했는데, 그 말로 인해 독기를 가지게 되었다. 독기를 가지고 던진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긴장도 되긴 했지만, 오히려 더 즐겼다. 만일 긴장하지 않았다면, 오히려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못했을 것 같았다"라며 본인의 심정을 내뱉었다.

마지막으로 "전날 끝내기 패를 당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중들이 찾아와 주셨다. 그 덕분에 선수들이 더 집중해서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 다음에도 좋은 결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팬들을 향한 메시지를 남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에버턴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에버턴 FC
[리버풀 FC의 유리 사건]1. 두팀은 이번 더비전에 전의가 다 강합니다.2. UEFA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에서 리버풀 FC는 홈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3-2로 꺾었으며, 버질...
[에레디비시 프리뷰] 스파르타 로테르담 VS FC 트벤터
[에레디비시 프리뷰] 스파르타 로테르담 VS FC 트벤터
[스파르타 로테르담의 유리한 사건]1. 젊은 선수 아유브 아우프키르가 지난 라운드가 교체로 출전하고 결승골을 넣었습니다.2. 스파르타 로테르담은 지난 라운드가 SBV 엑셀시오르를 ...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마인츠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마인츠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 스위스 국가대표 파비안 리더가 지난 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새 클럽에서의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FC 아우크스부르크의 중립한 사건]1....
30대 여배우, 공식석상서 중요 부위만 겨우…전라 노출급
30대 여배우, 공식석상서 중요 부위만 겨우…전라 노출급
배우 마고 로비(35)가 파격 노출로 화제다.마고 로비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영화 ‘어 빅 볼드 뷰티풀 저니(A Big Bold Beautiful Journ...
나나, 공포? 파격 비주얼…뮤직비디오 공개
나나, 공포? 파격 비주얼…뮤직비디오 공개
나나(NANA)가 파격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지난 14일 나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솔로 앨범 ‘Seventh Heaven 16’ 타이틀 곡 ‘GOD’ 뮤직...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