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탬파베이, 기어이 개막 13연승···ML 새 역사 눈앞
출처:스포츠경향|2023-04-14
인쇄

 

탬파베이가 기어이 메이저리그 개막 최다연승 기록까지 도달했다.

탬파베이는 14일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보스턴과 원정경기에서 9-3으로 승리했다.

디트로이트와 개막 3연전을 시작으로 워싱턴, 오클랜드를 만나 3연전을 모두 휩쓴 탬파베이는 보스턴과 4연전까지 쓸어담으면서 개막 이후 한 번도 지지 않고 13연승을 달렸다.

미국 야구사를 통틀어 개막 최다 연승 기록은 1884년 유니온 어소시에이션 소속의 세인트루이스 마룬스가 세운 20연승이다. 그러나 메이저리그로 불리는 현대 야구가 시작된 1901년 이래 개막 13연승은 단 두 번밖에 나오지 않았다. 1982년 애틀랜타, 1987년 밀워키만이 갖고 있던 개막 최다 13연승 기록와 어깨를 나란히 한 탬파베이는 이제 1승만 더하면 신기록을 세우게 된다.

탬파베이는 이날 승리로 2004년 작성한 구단 최다 연승 기록(12연승)도 19년 만에 새로 썼다.

팀 연봉 순위가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중 28위에 불과한 탬파베이는 올시즌 초반 강력한 공격력과 안정적인 마운드를 앞세워 무섭게 기세를 높이고 있다. 13연승을 달리는 동안 101득점을 올리고 30실점밖에 하지 않았다. 몸값 높은 에이스들을 보유한 빅마켓 구단들과 반대로 몇 년 전 ‘오프너’ 전략을 도입해 리그에 유행시킨 팀이다.

이날 보스턴전에서도 선발 제프리 스프링스가 부상으로 3이닝 만에 마운드를 내려갔지만 케빈 켈리와 브레이든 브리스토가 2.2이닝과 3이닝씩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타선에서는 해롤드 라미레스가 4타수 3안타 3타점으로 폭발하는 등 타자들이 10안타를 합작했다.

1-3으로 끌려가다 5회말 대거 7점을 몰아쳤다. 1사 1·3루에서 프랜시스코 메히아가 우전 적시타를 쳐 2-3으로 따라붙은 뒤 2사 1·3루에서 브랜던 로의 중전 적시타로 동점, 랜디 아로사레나의 적시타로 4-3 역전에 성공했다.

완더 프랑코의 몸에 맞는 공으로 만루 기회를 만든 뒤 마누엘 마르고가 번트 안타로 1점을 더했고, 타자일순한 뒤 계속된 2사 만루에서는 라미레스가 싹쓸이 2루타로 8-3을 만들며 승부를 갈랐다. 7회말에는 로가 우중월 솔로홈런으로 쐐기까지 박았다.

이제 탬파베이의 신기록 여부와 함께 누가 탬파베이에게 첫패를 안길 것인지가 메이저리그 최대 화두다. 탬파베이는 15일부터 토론토와 3연전을 시작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에버턴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에버턴 FC
[리버풀 FC의 유리 사건]1. 두팀은 이번 더비전에 전의가 다 강합니다.2. UEFA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에서 리버풀 FC는 홈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3-2로 꺾었으며, 버질...
[에레디비시 프리뷰] 스파르타 로테르담 VS FC 트벤터
[에레디비시 프리뷰] 스파르타 로테르담 VS FC 트벤터
[스파르타 로테르담의 유리한 사건]1. 젊은 선수 아유브 아우프키르가 지난 라운드가 교체로 출전하고 결승골을 넣었습니다.2. 스파르타 로테르담은 지난 라운드가 SBV 엑셀시오르를 ...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마인츠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마인츠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 스위스 국가대표 파비안 리더가 지난 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새 클럽에서의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FC 아우크스부르크의 중립한 사건]1....
30대 여배우, 공식석상서 중요 부위만 겨우…전라 노출급
30대 여배우, 공식석상서 중요 부위만 겨우…전라 노출급
배우 마고 로비(35)가 파격 노출로 화제다.마고 로비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영화 ‘어 빅 볼드 뷰티풀 저니(A Big Bold Beautiful Journ...
나나, 공포? 파격 비주얼…뮤직비디오 공개
나나, 공포? 파격 비주얼…뮤직비디오 공개
나나(NANA)가 파격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지난 14일 나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솔로 앨범 ‘Seventh Heaven 16’ 타이틀 곡 ‘GOD’ 뮤직...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