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배지환이 명심해야할 것...이렇게 도루왕 되면 아무도 인정 안한다
출처:스포츠조선|2023-05-08
인쇄

 

이렇게 야구해서 도루 타이틀을 차지한들, 누가 인정해주겠나.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활약중인 배지환이 꼭 명심해야 하는 말이다.

배지환은 이번 시즌 혜성처럼 등장한 빅리그 새로운 스타 중 한 명이다. 사실 한국 야구팬들이라면 지난 몇 시즌 동안 꾸준한 활약을 보여준 최지만을 더욱 주목했을 것이다. FA를 앞두고 새롭게 이적한 피츠버그에서 어떤 타격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졌다.

하지만 최지만이 부진, 부상으로 시들한 사이 떠오른 선수는 바로 배지환이다. 개막부터 빠른발, 내-외야를 가리지 않는 수비에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일발 장타까지 더해지며 데릭 쉘튼 감독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피츠버그 언론, 팬들도 배지환을 극찬했다. 만년 꼴찌팀 피츠버그가 개막 후 믿기 힘든 승리 행진을 벌이며 배지환의 가치는 더욱 상승했다.

 

 

그런 가운데 최근 배지환을 상징하는 키워드는 바로 ‘도루‘다. 도루 시도와 성공 횟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지난 6일(이하 한국시각) 토론토 블루제이스전에서 1회 리드오프로 출전해 볼넷 출루 뒤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시즌 14호. 내셔널리그 도루 1위 로날드 아쿠냐 주니어(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1개차로 추격중이다. 메이저리그 전체를 통틀어도 16개의 1위 에스테우리 루이스와 2개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래서 마음이 급했던 것일까. 곧바로 3루 도루를 시도하다 아웃됐다. 최악의 플레이였다. 0-1로 뒤지던 1회말이었다. 상대 선발 배싯이 제구 난조를 보이고 있었고, 타석에는 가장 잘치는 3번타자가 있었다. 3루 도루를 할 이유가 전혀 없었다. 이유를 꼽자면 딱 하나, 개인 도루 기록을 늘리겠다는 생각이 지배했다고밖에 볼 수 없는 장면이었다.

선수가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어필하기 위해, 타이틀에 도전하는 건 절대 욕할 게 아니다. 그 의지를 높이 평가해야 한다. 하지만 팀을 망치면서까지 개인 기록에 집착하는 순간 그 의미가 퇴색된다. 피츠버그는 이날 패배로 5연패 늪에 빠졌다. 그동안 배지환을 칭찬하던 감독, 언론, 동료 등이 이 플레이에 대해 쓴소리를 즉각 내뱉은 이유다.

 

 

도루 뿐 아니다. 주자 진루를 위해 밀어치는 팀 타격이 필요한데, 자신의 타율을 신경쓰다 무리하게 공을 잡아당겨 병살을 치는 선수들이 많다. 야구계에서는 이런 선수가 아무리 좋은 성적을 내도 ‘대선수‘로 인정하지 않는다.

전 세계에서 야구 잘하는 선수들 다 모인 메이저리그. 배지환이 홈런, 타율로 최정상급 선수들과 정면 승부를 펼치기는 쉽지 않다. 젊고 혈기 넘치는 배지환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도루‘로 승부를 보겠다는 마음은 알겠지만, 상황을 가려가며 뛰어야 할 것 같다.

한편, 배지환은 8일 경기에서 대타로 출전했지만 3경기 연속 무안타로 침묵했다. 당연히 도루 추가도 없었다. 팀은 20승 선착 후 7연패 늪에 빠지고 말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일랜드 VS 포르투갈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일랜드 VS 포르투갈
[아일랜드의 유리한 사건]1. 아일랜드는 이 경기에서 국가의 명예를 지키고 본선 진출권을 다투기 위해 결의가 충만해 있으며 동기 부여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아일랜드는 최근...
"아내 만나 축구 달라졌다"...'K리그서 음주운전 퇴출' 쿠니모토, 중국 2부 우승 후 아내에 감사 전해
중국에서 부활한 쿠니모토 타카히로는 아내에게 감사함을 전했다.쿠니모토는 9일 "우리가 우승을 했다. 고생이 많았는데 응원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아내를 만나 축구에 대한 생각이...
‘캡틴’ 손흥민, 수험생 노고에 격려 “치열했던 노력 존경해”
‘캡틴’ 손흥민, 수험생 노고에 격려 “치열했던 노력 존경해”
볼리비아전을 하루 앞둔 손흥민(LAFC)이 수험생을 향한 응원을 잊지 않았다.손흥민은 13일 자신의 SNS에 “드디어 긴 여정의 마지막을 장식할 하루가 밝았다”며 “지난 12년 동...
'줄리엔 강♥' 제이제이, 빨간 비키니에 S라인 '완벽 몸매'
'줄리엔 강♥' 제이제이, 빨간 비키니에 S라인 '완벽 몸매'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본명 박지은)가 과감한 비키니 인증샷으로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저 찐 힐링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
"옷 여며"…닝닝, 팬들도 놀란 치명적 섹시美
그룹 에스파 닝닝이 파격적인 셀카로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닝닝은 11월 10일 자신의 SNS에 “모르겠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을 앞둔 방송인 곽민선이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곽민선은 11월 11일 자신의 SNS에 “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곽민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