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PO] '원맨쇼' 역사 쓴 테이텀, 적장도 호평 "르브론이 떠올랐어"
출처:점프볼|2023-05-16
인쇄

 



"르브론이 떠올랐다." 적장 닥 리버스 감독도 테이텀의 활약에 혀를 내둘렀다.

보스턴 셀틱스는 15일(한국시간)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TD 가든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의 2022-2023 NBA 동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2라운드 7차전에서 112-88로 이겼다.

보스턴의 승리를 이끈 이는 단연 제이슨 테이텀이였다. 전반전까지 25점을 폭발하며 기세를 끌어올린 테이텀은 3쿼터에만 3점슛 4개 포함 17점을 폭격했다. 야투율은 60.7%(17/28)에 달하며 총 51점을 기록, 13리바운드와 5어시스트는 덤이었다.

51점은 역대 NBA 플레이오프 7차전 최다득점이다. 종전 기록은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의 50점이었다. 테이텀의 활약을 앞세운 보스턴은 3쿼터 끝났을 때 점수 88-62를 만들며 일찌감치 승부의 추를 기울였고, 2년 연속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테이텀의 역대급 활약에 적장도 혀를 내둘렀다. 필라델피아 닥 리버스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인터뷰에서 "커리어에서 치렀던 플레이오프 경기 중 이날 테이텀과 같은 활약을 한 다른 경기를 본 적이 있나?"라는 질문에 르브론 제임스(레이커스)를 언급했다.

리버스 감독은 "르브론 제임스. 딱 1명이 떠오른다. 사실 나를 상대로 이런 활약을 펼친 선수를 많이 못 봐서 다행이다(웃음). 이번 경기 테이텀의 활약은 그만큼 믿을 수 없을 정도였다"라고 이야기했다.

리버스 감독뿐 아니라 경기를 본 NBA 스타들 역시 테이텀의 활약에 개인 SNS를 통해 찬사를 쏟아내고 있다. 안드레 이궈달라(전 골든스테이트)가 "테이텀은 미쳤다"라고 짧고 굵은 트윗을 남겼고, 트레이 영(애틀랜타) 역시 "이번 경기 진짜 끝내준다"라고 치켜세웠다.

  • 축구
  • 야구
  • 기타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아틀레치쿠 미네이루 VS 크루제이루 EC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아틀레치쿠 미네이루 VS 크루제이루 EC
[아틀레치쿠 미네이루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치쿠 미네이루는 이번 시즌 리그 우승 경쟁의 기회를 사실상 놓쳤습니다. 코파 두 브라질에서 확고한 투지를 보이며, 홈의 이점을 살려 ...
[리그스컵 프리뷰] LA 갤럭시 VS 시애틀 사운더스 FC
[리그스컵 프리뷰] LA 갤럭시 VS 시애틀 사운더스 FC
[LA 갤럭시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4강전입니다. 양팀은 이날에 결승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2.수비수 하버 밀러 선수가 며칠 전 콜로라도 라피즈...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VS 코린치앙스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VS 코린치앙스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의 유리 사건]1. Kevin Stiven Viveros Rodallega는 지난 경기에서 유일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 그는 주중에 코파 두 브라질에서 계속 ...
'눈 둘 곳 없네' 승무원 출신 치어리더 HOT한 비키니 자태
'눈 둘 곳 없네' 승무원 출신 치어리더 HOT한 비키니 자태
NC 다이노스 김수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수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바캉스를 즐기는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김수현 치어리더는 아찔한 비...
송지효, 직접 모델로 선보인 '신상'
송지효, 직접 모델로 선보인 '신상'
배우 송지효가 자신이 CEO로 있는 속옷 브랜드의 모델로 신상을 소개했다.송지효는 26일 자신의 개인계정에 니나쏭 속옷 신상품 출시를 알렸다.공개된 사진 속 송지효는 캐주얼하고 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가 모노키니 패션으로 섹시함을 뽐냈다.이다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해변에서 오렌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