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십 혈통" 필라델피아가 닉 널스 감독을 선택한 이유
출처:루키|2023-06-04
인쇄

 

모리 단장이 널스 감독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는 지난 30일(이하 한국시간) 새로운 사령탑으로 닉 널스 감독을 선임했다.

이전 감독 닥 리버스는 2020-2021시즌부터 필라델피아 지휘봉을 잡았다. 리버스 감독은 케빈 가넷-폴 피어스-레이 알렌으로 이뤄진 보스턴 셀틱스 빅3를 이끌고 2008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에 부응하듯 리버스 감독은 세 시즌 동안 154승 82패 승률 65.3%를 기록했다.

하지만 플레이오프 성적이 문제였다. 필라델피아는 리버스 감독의 지도 아래 세 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그러나 대권에 도전할 수 있는 전력임에도 플레이오프 2라운드의 벽을 넘지 못했다.

필라델피아의 대릴 모리 단장은 결국 칼을 빼 들었다. 모리 단장은 필라델피아의 시즌이 끝나자마자 리버스 감독을 경질했다. 여러 사령탑 후보 중 모리 단장은 토론토 랩터스의 감독이었던 닉 널스를 선택했다.

모리 단장이 널스 감독을 선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모리 단장은 널스 감독의 챔피언십 혈통을 신뢰하고 있었다.

모리 단장은 ‘식서스와이어‘와의 인터뷰에서 "닉 널스 감독이 갖고 있는 챔피언십 혈통이 가장 큰 이유였다. 널스 감독은 창의성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함께하는 파트너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감독이다. 그는 선수들과의 관계, 전술 등 모든 가능성을 점검한다. 그렇기에 우리는 널스 감독이 특별한 후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널스 감독은 2018-2019시즌부터 토론토의 감독으로 활약했다. 그는 첫 시즌부터 팀을 파이널 우승으로 이끌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후에도 토론토를 지휘한 널스 감독은 5시즌 간 227승 163패 승률 58.2%를 올렸다.

모리 단장은 "널스 감독의 선임은 우승을 향한 첫 발걸음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단계였다"고 평했다.

널스 감독 역시 "선수들에게 마음을 열어달라고 요청할 것이다. 개방성과 협력을 앞세워 팀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야구
  • 기타
'리버풀 8,681억 쓰고도 60년 만에 졸전' 추락의 끝은? "비난하지 말고 서로 뭉쳐야 한다"
'리버풀 8,681억 쓰고도 60년 만에 졸전' 추락의 끝은?
리버풀 추락의 끝은?리버풀은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치러진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2025~26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경기...
알론소 체제에서 외면당했지만, 미친 충성심…'팀에 남아 경쟁할 것'
알론소 체제에서 외면당했지만, 미친 충성심…'팀에 남아 경쟁할 것'
다니 세바요스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기보단 남아서 경쟁할 생각이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스페인 '아스'를 인용해 "세바요스는 올 시즌 팀의 스쿼드에서 자신의 역할을...
완전히 아모림 눈 밖에 났나…'0경기' 출전→'1월에 임대 떠날 것'
완전히 아모림 눈 밖에 났나…'0경기' 출전→'1월에 임대 떠날 것'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디에고 레온의 임대를 고려 중이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맨유는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 레온을 임대 보낼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2007년생의 ...
“핏이 미쳤다” 닝닝, 시스루 의상 공개하자마자 화제
“핏이 미쳤다” 닝닝, 시스루 의상 공개하자마자 화제
에스파 닝닝이 무대 뒤 대기실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랑했다.최근 닝닝은 자신의 SNS를 통해 플래시가 환히 터진 대기실 거울 앞에서 포착한 사진을 올렸다.공...
'청룡 박정민 효과' 화사, 엔믹스·올데프 꺾었다
'청룡 박정민 효과' 화사, 엔믹스·올데프 꺾었다
RBW 소속 마마무의 멤버이자 피네이션 솔로 가수 화사가 청룡영화상 효과를 입고 엔믹스, 올데이프로젝트를 꺾었다.화사의 굿 굿바이는 지난 22일 각종 음원 플랫폼 차트 1위를 차지...
맹승지, 초밀착 수영복에 "가장 좋아하는, 하이컷"
맹승지, 초밀착 수영복에
개그우먼 맹승지가 팬들과의 소통 시간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를 진행하며 근황과 취향을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