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하든 영입 불발 시 어빙 계약 가능성 거론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6-12
인쇄

 

휴스턴 로케츠가 팀의 구심점을 찾고 있다.

『The Stein Line』의 마크 스타인 기자에 따르면, 휴스턴이 ‘Uncle Drew’ 카이리 어빙(가드, 188cm, 88kg)을 노릴 수도 있을 것이라 전했다.

휴스턴은 이번 여름에 대대적인 전력 보강을 노리고 있다. 비록 오는 2023 드래프트에서 높은 순번의 지명권을 갖진 못했으나 샐러리캡만 6,000만 달러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어급 선수 둘을 충분히 영입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하든은 이번 시즌 중반부터 제임스 하든(필라델피아) 영입에 관한 소문이 끊이지 않았다. 게다가 필라델피아는 이번에도 우승에 다가서지 못한 것은 물론,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짐을 싸야 했다. 브루클린 네츠에 이어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에서도 높은 곳으로 향하지 못한 만큼, 그가 친정인 휴스턴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거듭 대두 되고 있다.

그러나 휴스턴이 하든을 붙잡고자 한다면, 상당한 금액을 투자해야 하며, 전력 보강의 청사진을 확실하게 제시해야 한다. 가급적 우승에 도전할 수 있을 지를 타진해야 한다. 더군다나 휴스턴은 서부컨퍼런스에 자리하고 있어 선수 구성이 돋보이지 않는다면, 하든이라도 휴스턴으로 향하는 결정을 내릴지 의문이다.

물론, 하든의 휴스턴행이 단순 우승 도전만 바라보는 것은 아닐 수 있다. 하든은 그간 세 시즌 동안 강팀에서 뛰었으나 정작 높은 곳과 거리가 멀었다. 그 사이 전성기에서 내려온 모습을 보였다. 이에 하든도 선수 생활 중 절반 이상을 보낸 만큼, 휴스턴에서 뛰면서 자신의 현역 생활의 끝을 바라볼 여지도 남아 있다.

만약, 휴스턴이 하든을 앉히지 못한다면, 다른 슈퍼스타 영입에 나서는 것이 당연하다. 휴스턴은 이번에 전력 상승을 노리고 있다. 단순 노장 보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타급 선수를 데려와 강호로 거듭나길 바라고 있다. 외부에서 두 명의 선수를 데려오는 것은 물론 유망주가 두루 자리하고 있어 두터운 선수층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휴스턴이 어빙에 눈독을 들일 조건은 잘 갖춰져 있다. 하든이 휴스턴행을 주저한다면 휴스턴도 대안을 갖고 있어야 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압도적인 불확실성을 보유하고 있긴 하나 전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다른 대형 FA를 데려간다면 팀을 충분히 끌어올리고도 남을 만하다. 어빙도 댈러스 매버릭스와 재계약할 수 있을지 의문이기에 노려볼 만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리버풀 8,681억 쓰고도 60년 만에 졸전' 추락의 끝은? "비난하지 말고 서로 뭉쳐야 한다"
'리버풀 8,681억 쓰고도 60년 만에 졸전' 추락의 끝은?
리버풀 추락의 끝은?리버풀은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치러진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2025~26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경기...
알론소 체제에서 외면당했지만, 미친 충성심…'팀에 남아 경쟁할 것'
알론소 체제에서 외면당했지만, 미친 충성심…'팀에 남아 경쟁할 것'
다니 세바요스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기보단 남아서 경쟁할 생각이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스페인 '아스'를 인용해 "세바요스는 올 시즌 팀의 스쿼드에서 자신의 역할을...
완전히 아모림 눈 밖에 났나…'0경기' 출전→'1월에 임대 떠날 것'
완전히 아모림 눈 밖에 났나…'0경기' 출전→'1월에 임대 떠날 것'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디에고 레온의 임대를 고려 중이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맨유는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 레온을 임대 보낼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2007년생의 ...
“핏이 미쳤다” 닝닝, 시스루 의상 공개하자마자 화제
“핏이 미쳤다” 닝닝, 시스루 의상 공개하자마자 화제
에스파 닝닝이 무대 뒤 대기실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랑했다.최근 닝닝은 자신의 SNS를 통해 플래시가 환히 터진 대기실 거울 앞에서 포착한 사진을 올렸다.공...
'청룡 박정민 효과' 화사, 엔믹스·올데프 꺾었다
'청룡 박정민 효과' 화사, 엔믹스·올데프 꺾었다
RBW 소속 마마무의 멤버이자 피네이션 솔로 가수 화사가 청룡영화상 효과를 입고 엔믹스, 올데이프로젝트를 꺾었다.화사의 굿 굿바이는 지난 22일 각종 음원 플랫폼 차트 1위를 차지...
맹승지, 초밀착 수영복에 "가장 좋아하는, 하이컷"
맹승지, 초밀착 수영복에
개그우먼 맹승지가 팬들과의 소통 시간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를 진행하며 근황과 취향을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