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cm’ 임동일, 꾸준하게 출전하는 이유는?
출처:점프볼|2023-07-19
인쇄



임동일(211cm, C)이 꾸준하게 출전 기회를 받으며 성장하는 밑거름을 다지고 있다.

중앙대는 18일 상주체육관 신관에서 열린 제39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 결선(6강) 토너먼트에서 건국대를 85-61로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날 주요 선수 6명이 경기를 주도했고, 이들이 고르게 활약한 덕분에 귀중한 승리를 따냈다.

6명 외에도 코트를 밟은 선수는 원건과 임동일이다. 원건은 승부가 결정된 후 1분 47초 뛰었다. 임동일은 이보다 조금 더 긴 4분 13초 코트를 밟았다. 임동일은 1쿼터에도, 2쿼터에도 잠깐씩 출전했다.

임동일은 14경기를 치른 대학농구리그에서 4경기 총 23분 1초 출전해 평균 2점 2.8리바운드를 기록했는데 이번 MBC배에서는 4경기 중 3경기 총 26분 14초 출전해 평균 4점 4.3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이번 대회에서 대학농구리그보다 좀 더 출전기회를 받고 있다.

하지만, 임동일의 기량은 아직까지 부족하다. 골밑에서 슛을 놓치는 경우가 더 많고, 잡았던 리바운드도 뺏기곤 한다. 그렇지만, 확실히 높이가 돋보이는 장면도 연출했다. 기량을 좀 더 다진다면 분명 위력적인 빅맨이 될 자질이 엿보인다.

더구나 올해 고등학교 3학년도 장신선수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오는데 1,2학년 더더욱 장신 선수가 없다고 여긴다. 빅맨이 귀해지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임동일이 좀 더 코트에서 존재감을 보여주는 선수로 성장한다면 중앙대뿐 아니라 한국농구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양형석 중앙대 감독은 건국대와 경기를 마친 뒤 “대학리그 때 프레디에게 고전해서 짧지만 (임동일의 투입을) 준비했다. 임동일의 컨디션이 안 좋았던 거 같아서 예상보다 밀렸다”며 “동일이가 가진 센스와 신장이 특별하다고 본다. 그것(기량)이 향상된다면 유망한 선수가 될 거라고 생각해서 기회가 될 때 공격적으로 기용한다”고 했다.

이어 “지금 전반적으로 경기를 소화하는 걸 보면 투입하기 어렵다. 그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에 팀에 큰 지장이 안 되면 많은 기회를 줘서 동일이가 느껴보게 한다”며 “예를 들어서 블록 타이밍이나 그 선수가 가진 있는(능력을), 현 상태에서 많은 경험이 필요하고, 훈련이 필요한데도 보여준다. 그런 걸 실전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스스로 느꼈으면 하는 바람으로, 당장 승패에서 큰 영향을 주는 게 아니라면 기회를 준다”고 덧붙였다.

선수에게 가장 큰 성장 동력은 출전기회다. 중앙대도 임동일이 2년 가량 기량을 다진 뒤 3학년 때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선수가 되기를 바랐다. 중앙대 입학 당시 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선상혁(SK)은 3학년 때 프로에서도 주목하는 선수로 성장했다.

조금이라도 출전기회를 받고 있는 임동일의 미래가 기대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AS 모나코 FC VS FC 로리앙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AS 모나코 FC VS FC 로리앙
[AS 모나코 FC의 유리한 사건]1. AS 모나코 FC는 현재 리그 순위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홈에서 12위 FC 로리앙을 상대하며, 승리 가능성이 높고 동기가 매우 강합니...
[EFL 챔피언십 프리뷰]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 VS 미들즈브러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 VS 미들즈브러 FC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의 유리 사건]1. 마이클 존스턴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골 9도움을 터뜨렸습니다.2.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은 본 시즌에 리그 홈 12경기에서 6승4무2패...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베트남 (U23) VS 아랍에미리트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베트남 (U23) VS 아랍에미리트 (U23)
[베트남 (U23)의 유리한 사건]1. 베트남 (U23)은 AFC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3전 전승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8강에 진출했습니다. 팀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
아이브 안유진, 수영복 입고 건강미 발산 ‘청량 섹시미’
아이브 안유진, 수영복 입고 건강미 발산 ‘청량 섹시미’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뜨거웠던 여름을 그리워했다.안유진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한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푸른 ...
블랙핑크 리사, 섹시 터졌다, 골든 글로브 파티 올킬
블랙핑크 리사, 섹시 터졌다, 골든 글로브 파티 올킬
블랙핑크 리사 사진이 공개됐다.리사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Golden globes after hours”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2026 제83회 골...
제니, 숨 멎을 듯한 초미니 레드 드레스...송가인도 ‘♥’남겼다
제니, 숨 멎을 듯한 초미니 레드 드레스...송가인도 ‘♥’남겼다
블랙핑크 제니가 강렬한 레드 드레스로 골든디스크 시상식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냈다.제니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최근 열린 ‘제40회 골든디스크 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