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텀, 르브론처럼 팀 이끌 수 있을까?
출처:스포츠경향|2023-09-21
인쇄


르브론 제임스(38)가 2019-20시즌 LA 레이커스 소속으로 우승했을 당시 소화했던 포지션은 포인트가드였다. 올해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보스턴 셀틱스(이하 보스턴)도 제이슨 테이텀(25)의 포지션 변신을 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체 ESPN의 라모나 쉘번이 21일(한국시간)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보스턴은 All-NBA 퍼스트 팀 포워드 테이텀이 메인 볼 핸들러로 활약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23-24시즌이 불과 한 달밖에 안 남은 시점에서 보스턴은 새로운 문제점을 발견했다. 팀의 포인트 가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여겨졌던 말콤 브록던이 올여름 보스턴에 실망감을 느꼈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

이번 오프 시즌 초반 보스턴은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를 영입하기 위해 브록던을 LA 클리퍼스로 보내는 트레이드를 시도했다. 그러나 브록던의 부상이 발목을 잡으며 거래는 성사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을 트레이드하려고 한 프런트에 불만을 품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포르징기스를 얻는 데 성공했지만, 보스턴은 프랜차이즈 스타인 마커스 스마트를 멤피스 그리즐리스로 보내야 했다. 따라서 보스턴은 브록던과의 관계를 개선해야 할 것이다.

그러면서도 보스턴은 새로운 방안도 모색했다. 테이텀을 메인 볼 핸들러로 내세우는 것이다. 이미 플레이오프 무대 같은 중압감이 넘치는 무대에서 주요 볼 핸들러로 나섰던 테이텀은 체력 문제로 인해 정규 시즌엔 포워드로 활약했다.

테이텀은 스몰 포워드로 데뷔했지만, 수년간 팀 사정상 파워 포워드 포지션으로 활약했다. 올해 사이즈 보강을 대대적으로 이뤄낸 보스턴은 23-24시즌 빅맨 포지션으로 뛸 선수가 넘쳐난다. 포르징기스와 ‘베테랑’ 알 호포드가 트윈 타워를 이룰 수 있으며, 로버트 윌리엄스 3세도 있다.

또한 오셰이 브리셋도 빅 윙으로서 유의미한 출전 시간을 부여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최근 보스턴과 투웨이 계약을 맺은 니미아스 퀘타와 루크 코넷도 벤치에서 출격 대기 중이다.

보스턴과 슈퍼 맥스 연장 계약을 맺은 제일런 브라운은 고질적으로 볼 핸들링에 문제가 있다. 지난 시즌 놀라운 활약을 펼치며 주전 자리에 오른 데릭 화이트 역시 보조 핸들러 역할에 집중한다. 따라서 테이텀이 메인 볼 핸들러로 나서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절차일지도 모른다.

테이텀의 메인 볼 핸들러 변신이 보스턴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 축구
  • 야구
  • 기타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AS 모나코 FC VS FC 로리앙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AS 모나코 FC VS FC 로리앙
[AS 모나코 FC의 유리한 사건]1. AS 모나코 FC는 현재 리그 순위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홈에서 12위 FC 로리앙을 상대하며, 승리 가능성이 높고 동기가 매우 강합니...
[EFL 챔피언십 프리뷰]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 VS 미들즈브러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 VS 미들즈브러 FC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의 유리 사건]1. 마이클 존스턴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골 9도움을 터뜨렸습니다.2.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은 본 시즌에 리그 홈 12경기에서 6승4무2패...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베트남 (U23) VS 아랍에미리트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베트남 (U23) VS 아랍에미리트 (U23)
[베트남 (U23)의 유리한 사건]1. 베트남 (U23)은 AFC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3전 전승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8강에 진출했습니다. 팀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
아이브 안유진, 수영복 입고 건강미 발산 ‘청량 섹시미’
아이브 안유진, 수영복 입고 건강미 발산 ‘청량 섹시미’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뜨거웠던 여름을 그리워했다.안유진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한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푸른 ...
블랙핑크 리사, 섹시 터졌다, 골든 글로브 파티 올킬
블랙핑크 리사, 섹시 터졌다, 골든 글로브 파티 올킬
블랙핑크 리사 사진이 공개됐다.리사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Golden globes after hours”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2026 제83회 골...
제니, 숨 멎을 듯한 초미니 레드 드레스...송가인도 ‘♥’남겼다
제니, 숨 멎을 듯한 초미니 레드 드레스...송가인도 ‘♥’남겼다
블랙핑크 제니가 강렬한 레드 드레스로 골든디스크 시상식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냈다.제니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최근 열린 ‘제40회 골든디스크 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