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NC 토종 좌완 에이스, 왼 전완부 척골 재골절…사실상 시즌 아웃
출처:MK스포츠|2023-09-28
인쇄

NC 다이노스 토종 좌완 에이스 구창모가 다시 부상에 발목이 잡혔다.

구창모는 27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3 프로야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더블헤더 1차전(7-0 NC 승)에 6회초 마운드에 올라 2.1이닝 1사사구 1탈삼진 무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한 뒤 왼팔 전완부 불편함을 호소하며 좌완 불펜 자원 임정호와 교체됐다. 총 투구 수는 44구였다.

이후 구창모는 즉시 청아병원 응급실로 이동해 X-ray 및 CT 검진을 받았다. 그리고 그 결과는 좋지 않았다.




NC 구단은 “구창모가 왼 전완부 척골 재골절을 진단 받았다”며 “10월 3일까지 연휴라 4일 이후 전문 병원에 내원해 추가 검진을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부상이 없을 시 리그 최고의 에이스’. 구창모의 앞에 늘 따라붙는 수식어다. 지난 2015년 2차 1라운드 전체 3번으로 NC의 지명을 받은 구창모는 지난해까지 163경기(628.2이닝)에서 46승 34패 평균자책점 3.74를 작성했다. 2019시즌(10승)과 2022시즌(11승) 두 자릿수 승리를 달성했고,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단축시즌으로 진행된 2020시즌에도 9승 무패 평균자책점 1.74를 작성, NC의 통합 우승에 힘을 보탰다.

그러나 그는 늘 잦은 부상에 시달렸다. 2019년 우측 내복사근 부상, 같은 해 허리 피로골절에 시달렸으며, 2020시즌부터는 왼 전완부 피로 골절이 구창모를 괴롭혔다. 2021년에는 이 여파로 수술대까지 오르며 1년을 통째로 허비했다.

올해에도 구창모는 부상 악령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지난 6월 3일 왼 굴곡근 미세 손상으로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고, 6월 말에는 피로골절 진단을 받았다.

당초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던 그는 항저우행 티켓을 거머쥐기 위해 8월 말부터 재활 및 실전 복귀에 박차를 가했으나, 결국 구창모의 자리는 NC 동료이자 불펜 자원인 김영규에게 돌아갔다.

구창모는 이후 실전 감각 향상 및 불펜에서 선발로 돌아가기 위해 점차 투구 수를 늘렸다. 하지만 부상이 또다시 재발했고, 그는 사실상 시즌 아웃 위기에 놓이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아랍에미리트 VS 이라크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아랍에미리트 VS 이라크
[아랍에미리트의 유리 사건]1. 아랍에미리트는 무조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하여 선두 진출을 노릴 동기를 부여받았습니다.2. 베테랑 칼리드 에이사가 현재 스쿼드 명단에 포함되었습니...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러시아 VS 페루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러시아 VS 페루
[러시아의 유리한 사건]1.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경기를 치르는 러시아는 홈구장에 대한 익숙함이 높고, 스타일과 환경에 더 적합합니다.2. 러시아는 모든 대회에서 최근 10경기 동안...
[EFL 트로피 프리뷰] 질링엄 FC VS 위컴 원더러스 FC
[EFL 트로피 프리뷰] 질링엄 FC VS 위컴 원더러스 FC
[질링엄 FC의 유리 사건]1. 질링엄 FC는 현재 1승1패 기록으로 3점을 획득하여 조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팀은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 여전히 승점을 확보...
“마음이 비추는 밤”…임윤서, 깊어진 시선→강렬한 존재감
“마음이 비추는 밤”…임윤서, 깊어진 시선→강렬한 존재감
차분히 내려앉은 밤의 공기가 집안 구석을 감싸고 있었다. 부드러운 조명은 고요히 퍼졌고, 깊은 어둠과 대비되는 투명한 피부 위로 미묘한 그림자가 그려졌다. 응시하는 눈동자에는 선명...
닝닝, 브라만 입고 '파격' 셀카… 숨겨있던 볼륨감에 '화들짝'
닝닝, 브라만 입고 '파격' 셀카… 숨겨있던 볼륨감에 '화들짝'
그룹 에스파 멤버 닝닝이 파격 노출을 선보였다.10일 닝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르겠다”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닝닝은 한 쪽 눈을 가리...
30살 된 켄달 제너, 비키니도 안 입고 카리브해 즐긴 생일 파티
30살 된 켄달 제너, 비키니도 안 입고 카리브해 즐긴 생일 파티
모델 켄달 제너가 30살 생일파티에서 맨 몸으로 카리브해를 즐겼다.켄달 제너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카리브해의 한 섬에서 연 생일파티 사진을 공개했다.가족, 친구들과 함께 전용기를 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