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엄마 조아람 눈물 펑펑…안타까운 가정사 고백 (고딩엄빠4)
출처:동아닷컴|2023-09-30
인쇄



‘워커홀릭 고딩엄마’ 조아람이 아이들의 진심에 눈물을 쏟았다.

27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이하 ‘고딩엄빠4’)’ 10회에서는 17세에 엄마가 된 조아람이 출연했다.

이날 먼저 조아람이 고딩엄마가 된 사연이 재연드라마로 펼쳐졌다. 조아람은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워킹맘’인 어머니 밑에서 외롭게 자랐다. 그러던 중, 중학교 시절부터 5년 동안 사귀던 남자친구와 헤어졌고, 자신을 위로해주던 남사친과 자연스레 연인이 됐다.

하지만 고3이 되기 직전 임신을 했고, 어머니의 반대에도 학교를 자퇴하고 남자친구와 동거를 시작했다. 결국 출산한 조아람은 가정도 꾸렸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았다. 조아람은 “남편과의 갈등이 날로 심해졌다. 그러나 아이를 외롭게 키우고 싶지 않아서 차마 결혼 생활을 끝내지 못했다”고 말했다.

직후 스튜디오에 직접 등장한 조아람은 “아이 아빠와 협의 이혼으로 결혼 생활을 마무리지었다”며 “남편의 모습이 변했다기보다는, 서로의 대화 방식이 너무 달랐던 것 같다”며 “주변에서 나를 좋은 엄마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해서 (조언을 듣기 위해) 나왔다”고 털어놨다.

잠시 후, 조아람의 일상이 공개됐다. 아침에 기상한 조아람의 7세 아들과 5세 딸은 곧장 거실로 가서 TV를 틀어놓고 간식을 먹었다. 얼마 후 기상한 조아람은 두 아이에게 “아침부터 TV를 보는 것은 좋지 않다”고 타일렀지만, 아이들은 TV를 계속 시청했다. ‘소통 부재’가 절실히 느껴지는 가족이었다.

두 아이를 등원시킨 조아람은 체중계에 올라가 몸무게를 쟀다. 전날보다 불어난 체중에 예민한 반응을 보인 조아람은 곧장 ‘홈 트레이닝’에 돌입했다. 알고 보니 조아람은 자신이 사는 동네인 정읍에서 ‘톱클래스’인 폴댄스 강사여서 몸매에 예민할 수밖에 없었던 것. 이후 그는 직접 운영하는 학원에서 각종 고난도 폴댄스 동작을 척척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조아람은 “폴댄스로 매월 500만 원 이상의 수입을 올려, 대출 없는 자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매월 아이들에게 적금도 넣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조아람은 몇 달 전 부상을 입어, 현재 폴댄스 학원 운영을 잠시 접은 상태였다. 대신 남자친구와 요거트 가게를 창업했는데, 요거트 가게로 출근한 조아람은 아이들을 이곳으로 데리고 온 뒤에도 계속 일만 했다. 별달리 할 일이 없어 심심해한 아이들은 엄마에게 “지루하다”고 호소했지만, 조아람은 계속 일만 했다. 이에 남자친구는 “너무 돈에 강박을 갖고 사는 것 같다. 아이들보다 돈이 먼저인 것 같다”고 말했다.

조아람의 친정엄마 또한 손주들에 대한 걱정을 내비쳤다. 주말을 맞아 딸의 집을 찾아온 친정엄마는 학원이 끝나면 요거트 가게에만 머물다가 집으로 오는 아이들의 스케줄을 듣더니, “엄마와 소통하는 시간이 부족한 것 같다”며 “아이들과 더 적극적으로 놀아주고 시간을 보내라”고 조언했다.

조아람의 친정엄마는 “내가 (이혼 후) 너를 두고 일만 하느라 널 너무 외롭게 키운 것 같다. 미안하다”며 펑펑 울었다. 조아람도 “당시엔 매일 혼자 있는 게 무서웠고 서운했다”며 뜨거운 눈물을 쏟았다. 안타까운 딸의 모습에, 친정엄마는 “아이들의 시간은 너를 기다려주지 않는다”라고 다시 한번 충고했고, 조아람은 지금까지의 삶을 뒤돌아보며 깊은 생각에 빠졌다.

며칠 뒤, 조아람은 아이들과 간식 타임을 가졌다. 하지만 큰아들은 엄마의 질문에 모두 단답형으로 대답하다가, “더 이상 말하기 싫다”며 대화를 거부했다. 반면 둘째 딸은 “엄마랑 같이 있고 싶어”라며 속상했던 마음을 털어놨다. 이에 또 한 번 눈물을 쏟은 조아람은 “정작 중요한 게 무엇인지 잊고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잘 채워주겠다”고 다짐했다.

모든 상황을 지켜본 조영은 심리상담가는 “아이들과의 애착 관계에 어려움이 있어 보인다”며 “대화보다는 놀이로 먼저 접근하라”고 조언했다. 박미선은 “시간은 부모와 아이에게 똑같이 흐른다는 이야기를 명심하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된 ‘고딩엄빠’와 ‘청소년 부모’들이 한층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리얼 가족 예능 MBN ‘고딩엄빠4’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 야구
  • 축구
  • 농구
165km 타구 폭발… '부상 복귀' 김하성, 두 번째 타석까지 '1안타+직선타'
‘대충격’ King 르브론, LAL 떠나 LAC로? 클리퍼스 로고 앞 운동, 의도적 SNS 게시…“굳이 그럴 필요 있었나?”
허리 부상을 털고 그라운드에 복귀한 김하성(29·탬파베이 레이스)이 첫 타석부터 안타를 뿜어냈다.김하성은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 M. 스타인브레너 필드에서 열린 2025 ...
그 좋은 슬라이더 놔두고 왜.. 한화 승부처 볼배합 미스터리 → 직구 직구 직구 직구 쾅!
'그냥 올인!' 뉴욕, 역대급 철강왕에 2100억 초대형 계약 안겼다
패스트볼 일변도의 볼배합이 결국 실점으로 연결됐다. 결과론이지만 유인구를 섞지 않은 선택에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한화 이글스는 1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
삼성, 3일 LG와 홈경기서 '2025 모니모 데이' 진행... 소녀시대 서현 시구
삼성 라이온즈가 오는 3일 홈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스폰서데이 행사로 '2025 모니모 데이'를 진행한다.당일 사전 광장 프로모션 행사로 이날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들...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