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완더 프랑코, 도미니카 윈터리그 참가 추진
출처:MK 스포츠|2023-10-09
인쇄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혐의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탬파베이 레이스 내야수 완더 프랑코, 필드 복귀를 추진중이다.

‘탬파베이 타임스’는 9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코가 도미니카공화국 윈터리그 구단과 시즌 참가를 논의중이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도미니카 윈터리그 참가 구단인 레오네스 델 에스코기도 구단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 이같이 전했다.

 

 

프랑코는 지난 8월 13일 클리블랜드 가디언즈와 홈경기 이후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관계에 대한 조사를 받기 위해 현재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공무 휴직 처분을 받은 상태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조사와 함께 도미니카 공화국 사법 당국의 조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필드 복귀를 추진하고 있는 것. 탬파베이 타임스는 프랑코의 윈터리그 참가는 규정상 가능한 상태라고 전했다.

에스코기도 구단 운영 부문 특별 보좌를 맡고 있는 앙헬 산타나는 최근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그는 우리와 함께할 수 있다. 도미니카 시민이 일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우리는 대화를 나눴지만, 여전히 미국에 머물고 있는 상태다. 우리는 그를 뛰게하려고 한다. 그의 참가 여부는 그 자신, 그리고 그와 관련된 과정들에 달렸다. 우리가 대처할 수 없는 문제”라며 프랑코의 합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음을 알렸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도미니카 윈터리그에 관여할 수는 없지만, 현지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는 선수가 정상적으로 시즌을 치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산타나는 이와 관련해 “프랑코가 사법 절차를 잘 마무리짓기를 바라고 있다. 그에게 행운을 빈다. 가능한 빨리 문제를 해결한다면 메이저리그에서 소화하지 못한 경기를 이곳에서 소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상황은 다르지만, 야구 외적인 문제로 메이저리그 시즌을 소화하지 못한 선수가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경기를 치르는 일은 이전에도 있었다.

강정호는 음주운전 사고 여파로 미국 입국을 하지 못해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 뛰지 못했던 지난 2017년 도미니카 윈터리그 아귈라스에서 선수 생활을 했었다.

프랑코는 메이저리그 최고 유망주 출신으로 지난 2021년 빅리그에 데뷔했다.

3년간 265경기에서 타율 0.282 출루율 0.340 장타율 0.454의 성적을 기록했고 2023년에는 올스타에 뽑혔다.

2023시즌은 11년 1억 8200만 달러 계약의 두 번째 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입스위치 타운 FC VS 사우샘프턴
[EFL 챔피언십 프리뷰] 입스위치 타운 FC VS 사우샘프턴
[입스위치 타운 FC의 유리한 사건]1.입스위치 타운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입스위치 타운 FC는 새 시즌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전력을 다해 승리를 거두겠습니다...
[에레디비시 프리뷰] 스파르타 로테르담 VS FC 위트레흐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스파르타 로테르담 VS FC 위트레흐트
[스파르타 로테르담의 유리한 사건]1.스파르타 로테르담은 이날에 사기를 북돋기 위해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공격수 세이팔라 라타이프 선수가 며칠 전 PSV 에인트...
'구단 역사상 첫 ACLE 도전' 험난한 원정길 예고에도...정경호 감독, "강원의 저력을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구단 역사상 첫 ACLE 도전' 험난한 원정길 예고에도...정경호 감독,
강원FC가 구단 역사상 최초로 진출한 2025/2026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이하 ACLE)에서 상하이 선화(중국)와 홈에서 역사적인 첫 경기를 갖는다.아시아축구연맹(AFC)은...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28)이 아찔한 각선미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조다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머리하기 전 잔머리 폭탄"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25)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최근 목나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운대에서 호로록 가서 자고 온 꿀 휴무였던 날. 이제 언제 갔는지 기억도 안 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